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등록일 2002.12.07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책은 물론이거 다른 자료와 신문을 활용했어염~

마니들 참고 하세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육은 국가 백년지 대계"라는 논리에 근거를 두고 이 반세기는 한 세대 이상의 기간으로, 많은 사회의 변화와 함께 우리의 교육도 점차 변화되어 왔다.
아마도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여러 문제 가운데 "교육"이라는 문제만큼 해결책을 찾기 힘든 문제도 없을 것이다. 손바닥 뒤집듯이 수차례에 걸쳐 대학입시제도를 변화시킴은 물론이고 보다 효율적인 교육환경을 위한다고 하였지만, 오히려 교실붕괴, 학교붕괴는 더 심해져 가고만 있다.
최근 수험생들이 치른 수학능력평가만 해도 그렇다. 1인 1적성 특기교육으로 무엇이든 한 가지만 잘하면 된다고, 학교에서는 학력증진을 위한 것들은 과거에 비하여 많이 실행하지는 안았다. 그러나 이번 수능시험이 너무 어려워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많은 곤란을 겪고 있다. 학력 수준은 과거에 비하여 많이 뒤떨어져 있는데 너무 높은 난이도로 많은 학생들이 당황하고 있다고 한다. 교사만이 바른 교육을 가능하게 할 수 있게 이끌어 가지는 못하지만 나는 「프레이리의 교사론」이란 책을 만남으로써 나름대로 교사란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 사람인가에 대하여 많이 생각해 볼 수 있게 된 기회가 되었다.

참고 자료

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교육문화연구회 옮김, 아침이슬, 2000.

1997. 5. 7 (수) 한겨레신문.

http://www.yahak.or.kr/yahak21/one/one03.htm.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