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문학] 20세기 영문학 작가 6명

등록일 2002.12.06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Charles Dickens
Charlotte Bronte, Emily Bronte
George Eliot
Thomas Hardy
Thackery

본문내용

Charles Dickens : ickens는 당시에 가장 대중성이 있는 작가였다. 이런 이유는 당대 리얼리즘 소설의 가장 뛰어난 성취와 결합되어 있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소설이 대중의 입장에서는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장르라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Dickens의 대중적 인기는 특별한 바 있다. Dickens는 당시 유행하던 모든 대중적 장르의 특색을 십분 활용하였고, 게다가 독창적인 출판방식을 활용하여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Charlotte Bronte, Emily Bronte : 이들의 작품은 출간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을 뿐 아니라, 지금까지도 널리 읽히고 있으며 여러 차례 영화화되기도 했다. 이는 그들의 작품이 19세기 중반 영국사회라는 구체적인 배경에서 창조되었으나 현재에도 여전히 도전적인 과제를 던지고 있음을 뜻한다.
George Eliot : Eliot은 영문학사상 유례없는 소설장르가 융성했던 19세기뿐 아니라 현대에 이르기까지 영문학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는 작가이다.
Thomas Hardy : Hardy의 대부분 작품들은 잉글랜드 남서부에 자리잡은 그의 고향 도씻과 작품에서 웨쎅스로 나타나는 그 주변 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그의 작품을 제대로 읽기 위해서는 웨쎅스, 즉 19세기 말 영국 남부의 도씻 지방의 특징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