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예술] 결혼은 미친 짓이다

등록일 2002.12.0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문학예술과 정신분석이란 시간에 쓴 과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결혼은 일종의 구속이라 부르짖지만 인간은 끊임없이 그 족쇄를 목에 걸고 싶어하는 것을 보면, 그 결혼이라는 것은 무언가 신비스러운 매력이 있는 것은 분명하다. 누구나 살아가면서 단 한번뿐인 결혼에 대한 막연한 상상과 기대는 갖고 살아갈 것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결혼은, 옛 책처럼 중요한 정보가 충실하게 담겨져 있어 건드려야하지만 그 쾌쾌한 냄새와 더러운 먼지에 고개를 저어보며 머뭇거리게 하는 느낌을 주는 단어로 전락해버렸다. 그만큼 결혼은 선택이 아닌 필수의 의미가 되었다. "결혼은, 미친 짓이다" 대학 시간 강사이며 결혼이 싫은 이유를 서른 가지라도 댈 수 있는 준영은 드라마를 이끌어 가는 화자이며 결혼에 무심한 사람이다. 인스턴트용기처럼 불같은 열정은 조그마한 자극에도 쉽게 끊어 오르지만 또한 금방 식어 퉁퉁 불어터진 라면처럼 입맛을 잃게 하는 단어가 결혼이라고 믿는 사람이다. 그는 겉으로는 결혼을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자신에게 한없이 솔직하지만 때로는 그 솔직함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준다는 것을 모른다. 너무나 여자에 대해서 많은 것처럼 행동하지만 사실 그가 알고 있는 건 자신의 상상 속에 가두어 버린 성장하지 못하는 그런 여자와 불과하지 않을까?? 그런 면에서 준영는 선을 열심히 본다. 하지만 준영에게 있어 선이란 수많은 거래처 사람을 만나는 것처럼 운 좋으면 성사되는 영업실적과 같을 뿐 화려한 결혼식장으로 직행하는 성스런 의식은 아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호랑이와 곶감 분석 5페이지
    1. 텍스트 읽기 호랑이가 곶감을 무서워하여 도망치는 「호랑이와 곶감」은 일제 강점기 교과서에 실렸던 짤막한 이야기와 함께 소도둑과 곰이 등장하는 두 유형의 유화가 존재한다. 일제 강점기 교과서에 실린 유화는 뒷이야기를 ..
  • 어린이에게 필요한 책이 담아야할것과 그렇지 못한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하시오 2페이지
    1.아동문학의 조건 -예술성: 아동문학은 인간의 삶을 표현한 언어예술의 한 장르 아동문학은 발달단계에 맞는 언어적 예술표현으로 어린 독자에게 감동을 주는 동심에 기초한 특별한 예술성이 있어..
  • 21C 아동문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론하시오 3페이지
    오늘날 우리들의 아동문학은 침체해 있다. 몇몇 작가가 빛나는 작품을 썼다 하더라도 문단적으로 볼 때에는 침체 그것이요, 더욱이 작가들이 휴면(休眠) 상태에 있거나, 졸렬한 수공품으로써 자기 만족하는 등의 상태로서는 거창한 문학..
  • 현대아동문학특징-주요작가와작품 3페이지
    ⅰ서론 아동문학은 본질적으로 참다운 사람의 모습을 구현하는데 있다. 특히 아동문학의 대상이 어린이라는 점에서 보면 추악하고 가식적인 모습보다는 아름다움이나 참다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표현 기법에서는 환..
  • 환상동화와 사실동화의 문학적 특성 비교 7페이지
    Ⅰ. 서론 잘 만들어진 동화는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준다. 동화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간접 경험의 효과가 있어 지혜가 무궁무진하게 자라나며 앞으로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동..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문학예술] 결혼은 미친 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