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시대에 인간이 신화에 열광하는 이유

등록일 2002.12.06 MS 워드 (doc) | 6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21C… 우리가 현존하고 있는 시기이다.
21C는 그 전의 시기와는 다른 의미를 가진다. 우리는 20C에 살면서 기원전부터 현재의 우리의 모습과 가장 유사함을 띄었던 선조들의 17C, 18C, 19C를 공부했다. 이렇게 과거를 거슬러 공부하면서 반면에서는 우리의 앞으로 다가올 21C에 대한 꿈과 환상을 키워 나갔다.
21C가 되었다. 미술시간에 21C에 대한 상상화를 그리라면 늘 그려지던 날아다니는 자동차가 있지는 않지만 그도 머지않아 현실화 될 듯 싶은 발명품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나날이 기계와 기술은 발전하고 있다. 모든 것이 전산화되고 기계화되어 사람들의 생활은 손 하나만 까딱하면 되게 전에 없이 편해지고, 그럼에도 불구, 인간들은 나날이 더욱 생활의 편리화를 위하여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다. 이런 우리의 시대를 정보화 시대, 테크놀로지 시대라고 한다. 기술은 이제 단순노동이 아니다. 우리의 삶의 기반이 되어가고 있으며 점점 더 높아지는 이른바, 하이테크놀로지 시대인 것이다. 하이테크놀로지의 원동력은 정보이다. 정보는 이제 자원이고, 정보의 획득은 자원보유에 대한 경쟁이다.
이렇게 인간은 설 수 있게 되어 불은 발견하고, 도구를 사용하게 되면서부터 컴퓨터와 로봇을 발명하기까지 빠른 진화를 보여 현재 21C에 하루의 초각을 다투는 진화를 보이며 나날이 새로운 문명을 창조해내고 있다. 이런 21C에 삶을 보내고 있는 인간들은 시시각각 변하는 진화된 문명을 따라잡기 위하여라도 바쁘게 뛰지 않을 수 없다. 그 때 그 때, 그 자리에서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어야만 한다. 그래서 21C의 인간들은 시대에 적응하기 위하여 최대의 이성과 최소의 감정을 목표로 하여 살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