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아메리칸 뷰티를 보고 가족에 대해서!!

등록일 2002.12.06 | 최종수정일 2016.01.2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가족의 중요함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입니다.
내용요약과 가족이란 주제에 대해서 써 봤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는 가족에 대해서 한번쯤 생각해 보게끔 만드는 영화이다. 나의 정서에서는 이야기 전개과정에서 약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그것은 제목에서 나타나있듯이 “American Beauty"라는 미국 사회의 전형적 모습을 대상으로 접근하였기 때문에 나타나는 사소한 이질감이라고 생각된다. 문화적 차이는 어디서든 있을 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영화 속에서 보여 지는 두 가정의 전체적인 윤곽은 내가 느끼고, 보아오고, 알고 있던 가정이랑 별반 다르지 않았다. 그것은 세계 어느 나라의 가정에서나 볼 수 있는 전형적인 모습일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 영화는 미국 중산층의 일그러진 자화상을 보여주는 두 가정이 나온다. 그 첫 번째 가정은 아버지로서의 권위와 삶의 의욕을 잃고 사는 레스트 버넴의 가정이고 두 번째 가정은 그와 반대되는 권위적이고 가부장적인 해병대 대령 출신인 코로렐의 가정이다. 이런 두 가정을 비교의 대상으로 한다는 것부터가 매우 흥미롭다. 이 영화는 2000년 제 7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8개 부문 후보에 올라 5개 부문에서 상을 탈 정도로 예술성이나 배우들의 연기력, 영상미, 등이 뛰어난 작품이다. 또한 이 영화를 보는 관객들 개개인에게 삭막해져가는 사회 속에서 가족이 어떻게 존재해야 하는지, 존재의 이유에 대해서 각자 생각해 보게 해줌으로써 이 영화의 가치는 더 높이 평가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