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중국의 선택-공산단 16차 전국대표대회

등록일 2002.12.0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대회의 일요스페셜방송의 요약과 필자의 의견을 덧붙인 레포트 내용입니다. 궁금하신점은 메일로 문의 주세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1월 15일 중국공산당은 새로운 지도자를 선출했다. 13억의 대륙, 중국을 이끌어갈 젊고 야심찬 인물들로 그들은 세계를 향해서 새로운 중국의 건설을 선언했다. 20년간 계속되어온 자본주의 실험의 길을 위해서 그들은 다시 하나의 선택을 했다. 2002녀 11월, 중국은 지금 어디로 가려하는 것일까.
13억의 대륙 중국의 새로운 정치지도자 후진타오. 그는 1940년대 출생해, 문화혁명기에 기초교육을 받고, 개혁개방 이후에 정치적 입지를 굳힌 제 4세대 정치인의 상징이다. 칭화대 수리공정과를 졸업해 테크노라트로 승진을 거듭해온 새시대 정치인이다. 군사위 주석직은 유지한 장쩌민의 영향력이 남아있는 가운데, 산적한 중국의 현안들을 안고 출범하는 후진타오의 새로운 중국. 그에게 세계와 중국이 기대하는 가능성만이 존재할 뿐이다. 16차 전국대표회의를 통해 선출된 후진타오는 기존의 3세대가 해결하지 못한 많은 문제점을 안고 출발했다. 심각한 농촌의 문제와 빈부격차, 금융부분의 부실채권, 민주화 문제와 같은 많은 문제를 떠안은 부담을 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우리는 새롭게 선출된 후진타오와 중앙위원들의 정책과 방향을 파악할 필요가 절실히 요구된다. 중국에서 일어나게될 새로운 바람을 우리가 어떻게 적절히 활용하여 대중관계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가에 대한 의식이 필요하다.

참고 자료

정운영의 중국경제산책
http://www.kbs.co.kr/special/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