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람스 소나타] 브람스 소나타의 밤

등록일 2002.12.06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많이 받아가셈

목차

*연주곡: 브람스 소나타의 밤
(Brahms Sonatas for night)
*일짜: 2001년 10월 14일 오후 7시 30분
*연주회 장소: 영산아트홀(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본문내용

처음 브람스가 남긴 피아노 곡(브람스 소나타의 밤) 연주회에 간다고 했을 때는 수업시간 에 잠깐 배운 사전지식이외에는 얼마 알고 있는게 없었기 때문에 내가 잘 소화해 낼 수 있 을지 조금은 걱정된 마음으로 발길을 연주회장으로 향했다. 같이 간 친구에게 연주 전 여 러 가지 물어봤다. 다행히 친구가 브람스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었다. 오랜만에 가는 연주회 인지라 설레임과 긴장감으로 들떠있었다.
브람스가 남긴 3곡의 피아노 독주용 소나타는 모두 20세기 전후의 작품으로 구성상으로
다소 약점이 있으나, 청년다운 정열이 넘치며 역경을 물리치고 돌진하려는 원기에 가득 차
있다. 또 낭만적인 정소도 담고 있다. 특히 작품 1과 5번이 널리 사랑받고 있다.
드디어 첫 번째 연주자가 나왔다.
전체적으로 3곡을 들었지만 모두 맘에 들었다. 그래도 가장 맘에 들고 나를 사로잡은 곡은 가장 마지막에 연주된 Sonata in f minor, Op,5 (연주:김수연) 이라는 곡이다. 처음부터 그래 이거다 하는 느낌이 팍 하고 다가 왔다. 연주의 테마 내용까지 알고 나니 연주했던 부분이 그랬던 거구나 하고 다시금 머리 속에 떠오른다. 특히 마지막 종악장에 가서는 마음속에 있던 몬가가 분출하는 느낌이 들었다. "아~음악이 이런 거구나." 인간이 손가락과 작은 몸 동작으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거대한 예술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음악감상문] 코렐리` 소나타 Op.5 -4 3페이지
    많은 클래식들 중에서 내가 원전음악을 선택한 이유는 단 한 가지다. 작곡가의 영혼의 울림을 연주자가 그대로 이어 받으려는 정신을 제대로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작곡가의 시대에 사용했던 "고악기“들을 사용하는 ..
  • 음악교육론 - 형식주의 음악 감상 베토벤 `열정` 8페이지
    작곡된 시기가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이 곡은 ≪피아노 소나타 `발트시타 인`≫과 같이 출판되었다는 사실만으로 베토벤이 1804년에 작곡해서 1806 년 여름에 완성했을 것으로 짐작되는 곡이다. 그의 중기 작품 중에서도 최고봉에..
  • 베토벤피아노소나타월광- 감상문 2페이지
    클레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악가를 꼽으라면 과연 사람들은 누구를 꼽을까?! 내가 태어나서 가장 먼저 들어본 클레식의 작곡가이면서 모든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작곡가 베토벤! 음악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청각이 없어진..
  • 클래식 음악 감상문 5페이지
    찬 바람이 쌀쌀하게 불었던 날. 깊어 가는 가을의 마지막 길목에서 이 계절의 감수성을 가득히 채울 수 있는 시립교향악단의 연주회를 보러 가게 되었다. 인터넷을 통해서 이번 공연 소식을 접할 수 있었는데, 오스트리아 출신의 지휘..
  • [감상문]음악감상문 5페이지
    1984년 창단된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광범위한 레퍼토리와 다양하고 신선한 기획, 치밀한 앙상블로 한국 정상의 연주단체로 급속히 성장하였다. 대전시향의 연주회는 정통 클래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마스터즈..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