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사람과 만나는것이 즐겁다

등록일 2002.12.06 | 최종수정일 2015.07.10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다. 사회라는 조직의 틀 속에서 정치적, 경제적 활동을 하며 무수히 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사회 생활에서 제일 힘든 것이 사람을 만나는 일이라고 한다. 아무리 일이 힘들고 고되더라도 인간관계만 수월하다면 그 조직에서 살아남을 수 있지만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면 일이 자신의 적성에 아무리 맞아도 그 속에서 버티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원만한 인간관계를 이루는 방법은 어떠한 것인가. 성격이 인간관계를 풀어 가는데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그것이 절대적인 요인이라고는 보지 않는다. 사람과 사귀는 것도 요령인 것이다. 무슨 일이든지 해보면 해볼수록 요령이 생기기 마련인 것처럼 사람과의 관계를 맺어 가는 일 역시 많이 하면 할수록 그 방법을 터득해 갈 수 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다. 사회라는 조직의 틀 속에서 정치적, 경제적 활동을 하며 무수히 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사회 생활에서 제일 힘든 것이 사람을 만나는 일이라고 한다. 아무리 일이 힘들고 고되더라도 인간관계만 수월하다면 그 조직에서 살아남을 수 있지만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면 일이 자신의 적성에 아무리 맞아도 그 속에서 버티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원만한 인간관계를 이루는 방법은 어떠한 것인가. 성격이 인간관계를 풀어 가는데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그것이 절대적인 요인이라고는 보지 않는다. 사람과 사귀는 것도 요령인 것이다. 무슨 일이든지 해보면 해볼수록 요령이 생기기 마련인 것처럼 사람과의 관계를 맺어 가는 일 역시 많이 하면 할수록 그 방법을 터득해 갈 수 있다. 이 책은 낯선 사람과의 만남이 어색하고 두려운 사람을 위한 인간관계에 있어 지침을 적어놓고 있다. 사람과 만나는 것이 즐겁다는 책의 제목과 같이 사람과의 만남은 인생에 있어 즐거운 부분이다.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거나 본받을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얻고 배워 가는 부분 등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인생이 이루어 졌다고 본다. 처음 세상에 태어나서부터 인간관계가 시작되고 죽을 때까지 끊이지 않을 것이 이 인간관계이다. 하지만 인간관계를 즐겁게 만은 생각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다. 이렇게 인간관계를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이나 인간관계를 한번쯤 다시 생각해 볼 사람들에게 읽어볼 만한 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눅을 격퇴시키는 10가지 방법과 모임을 어색하지 않게 하는 10가지 방법, 곤란에 처했을 때 인간관계 속에서 해결하는 10가지 방법, 자신의 껍질을 벗는 10가지 방법, 호감가는 인간이 되기 위한 10가지 방법, 10가지의 색다른 Human Skill, 마지막으로 가볍게 알고 지내던 사람과 친구가 되는 10가지 방법을 나누어 설명해 놓았다. 이 중에서 인간관계에 있어 나에게 공감이 되는 부분을 써 보려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