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진화, 그 치명적인 거짓말

등록일 2002.12.05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당신은 진화론을 믿는가? 아니면 창조론을 믿는가..? 아마 '창조론이 뭐야?','진화론이 뭐야?'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지금까지 배웠던 진화론을 뒤집는 책이다. 어느날 철로 된 망치가 발견됐다. 그런데 그 망치가 연대 측정 결과 공룡시대와 같은 연대라고 결론 내려졌다. 공룡은 중생대의 동물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인간이 철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그 훨씬 뒤라는 건 상식적으로 이미 알고있다. 또 어떤 사람이 낚시를 하다가 삽엽충 화석을 건져 올렸다. 화석을 건진 것은 신기한 일이다. 하지만 그 삽엽충은 사람에게 밟힌 자국이 있었다. 게다가 그 발은 신은 발이었다. 삽엽충은 고생대의 생물로 알려져 있으며 인간이 신을 신기 시작한 것은 그 훨씬 뒤의 일이라고 알려져 있다. 당신은 이것을 소설 속에나 있을법한, 누군가 지어낸 허구의 이야기라 넘길 것인가?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과학적인 고증을 거친 사실들이다. 믿을 수 있는가? 모두 과학적인 고증을 거친 사실들인데 왜 우리는 거부감을 느끼고 믿으려 하지 않을까? 과연 무엇이 우리들에게 그러한 느낌을, 왜 우리에게 그러한 확신을 가지게 하는가? 이 책은 그것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한마디로 진화론은 이 책의 제목처럼 치명적 거짓, 즉 오류를 가지고 있다고 이 책은 주장하고 있다. 우선, 이 책에 의하면 진화론자들의 연대측정법이 잘못되었다고 할 수 있다. 공룡 훨씬 이후에 인간이 살았다는 것은 잘못된 연대측정법으로부터 나온 오류라는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성경개론] 진화. 치명적인 거짓말 11페이지
    ⑹ 생물지리학상의 증거: 다윈은 비글호 항해 도중에 갈라파고스군도에서 방울새류의 다양한 종류에 주목하였다. 이 다양성은 남아메리카대륙으로부터 우연히 건너온 조상 방울새가 여러 섬에서 각각의 생태적 지위에 따라 변화함으로써 이루..
  • 진화론의 모든 것 19페이지
    (5) 진화 이론의 문제 다윈의 진화론의 요체는 [적자생존, 자연도태]라고 할 수 있다. 풀어서 설명하자면, 환경에 적합한 생물은 살아남아서 진화를 계속하고 부적자는 자연적으로 도태되고 제거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까..
  • 개의 진화 14페이지
    1. 개요 개에 대해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내가 아는 한 어떤 동물보다도 외관이나 여러 가지 특징 면에서 다양한 동물이라고 생각했다. 어떤 품종은 성견임에도 불구하고 그 크기가 어른 손바닥만하지만 반면 어떤 품종은..
  • [고고학] 인류의 기원과 진화 5페이지
    1. 인류의 기원과 진화의 배경 인류의 역사는 지구의 역사에 비하면 극히 짧지만 지구상 큰 변화가 일어난 것은 인간이라는 동물의 등장의 결과이다. 최초의 인류는 프라이오세(pliocene; 약 500-180만년전)..
  • [진화론] 다윈 이후의 새로운 진화론 18페이지
    2. 중립진화설 분자생물학의 발전에 따라 생물의 모습이나 모양 등 눈에 보이는 형질만이 아니라 유전자 자체도 진화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유전자의 진화를 설명한 것이 1968년에 일본 국립유전학연구소의 기무라(木村資..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