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부속 유치원 참관 보고서

등록일 2002.12.0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번 주는 오염이 주제이다. 게시판에는 외계인들이 붙여있다. 그런데 외계인 만들기 활동은 임동선 언니가 활동한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외계인처럼 표현이 되지 못한 것 같다. 좀더 다양한 자료가 제시되지 못한 것 같고, 창의적이고 다양한 외계인들이 표현되지 못한 것같다.

09:00 ~ 10:00 자유선택활동
이영희가 언어영역에서 쓰레기 분리하는 게임을 시작했다. 활동순서가 조금 작았던 것 같다. 그리고 종이류, 병류, 캔류 등에 예를 적은 판이 있었는데 이때 게임에 사용되는 그림들을 보면서 알아보는 것도 좋았을 것 같다. 그러니까 준비되어있는 재활용품들을 알아보고 어떤 종류인지 나누어 보는 활동을 한 다음에 활동순서를 알아보고 게임을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그리고 쓰레기들을 깃발처럼 만들려는 시도는 좋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한쪽 면에만 그림이 붙여있어 반대쪽에 있는 유아는 그림이 보이지 않았다. 양쪽에 그림을 붙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아이들과 함께 쓰레기를 판에 붙였는데 이것은 좋았다고 생각한다.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준비하면서 아이들이 흥미도 가지고 주위집중도 되었다고 생각한다.
이영희가 "누가 먼저 할까?" 라고 묻고, "가위, 바위, 보 해봐"라고 지정해 주었다. 아이들에게 물어보았으면 아이들에 의견을 반영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아이가 알맞게 쓰레기를 분리하면 <쓰레기를 분리하자>라는 글자를 먼저 완성하는 아이가 이기는 게임인데 그 글자를 하나하나 이영희가 주었다. 그러지 말고 <쓰레기를 분리하자>를 제시해 주고 밑에 보솜이를 붙여서 그 글자를 보고 유아가 스스로 <쓰레기를 분리하자>를 붙이도록 제작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그리고 각각의 유아 앞에 쓰레기를 분리하자 라는 글자들을 담은 접시를 준비해 주었다면 좋겠다. 주사위가 좀더 컸으면 좋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