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상] 격동의 세계사 100년

등록일 2002.12.05 한글 (hwp) | 24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격동의 세계사 100년의 원문을 한글로 번역해 놓은 자료입니다. 저도 시험이나 비디오와 함께 볼때 많은 도움이 되었던 자료중에 하나입니다. 모두가 공유하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제 1 편 희망의 시대
제 2 편 누구를 위한 전쟁인가?
제 3 편 붉은 깃발
제 4 편 잃어버린 평화
제 5 편 대량 생산 시대의 개막
제 6 편 스포츠와 민족주의

본문내용

... 제 1 편 희망의 시대 ...
19C가 저물어갈 무렵, 유럽은 옛 왕조들이 권세를 장악하고 있었습니다. 세상은 평온하긴 했지만, 평등하진 않은 곳이었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세상은 여전히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항상 누군가를 섬기며 살아가야 했습니다. 그래서 20C가 시작되던 그 날, 새로운 세기에 대한 희망과 꿈에 벅찬 사람들을 거리로 뛰쳐나왔습니다. 물론, 그런 꿈들은 많이 이루어지기도 했지만 또한 좌절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정치 권력이 바뀌고 사람들은 새로운 자유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모두들 지금껏 기대한 것보다 더 건강하고, 더 윤택하고, 더 오래 살게 되었답니다. 이제 그 격동의 20C를 몸으로 겪어온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볼까요?
19C를 살아 20C를 맞이한 사람들에게 20C는 어떤 세상이었을까요? 20C는 전기, 전차에서 심지어 우주 비행사에 이르기까지 없는게 없는 세상이어서 사람들은 20C를 정말 멋진 세상이라고 합니다. 1900년의 서구 도시인들은 자신들이 이룩한 것들을 둘러보며 뿌듯해했고. 자신들의 미래에 대한 확신으로 가득했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