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유류오염] 남해안 해양오염사례

등록일 2002.12.05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사진자료가 많습니다...많은 도움 됐으면 합니다.

목차

(여수 소리도 씨프린스호 좌초사건)
가. 사고개요
나. 해상 유출유의 확산
다. 유출량 산정
라. 방제 조치
마. 폐유 및 폐기물처리
바. 방제 비용 및 피해보상

본문내용

한편 씨프린스호는 계속 파도에 떠밀려 작도 동쪽 0.7마일 위치까지 밀리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때 바람은 더욱 강해져 다급한 나머지 좌변침 해보았으나 선수쪽은 너울에 의해 전진 타력마저 잃어버려 조종 불가능한 상태로 되어, 급기야 작도 동쪽 0.5마일 위치까지 밀리기 시작했으며 7월 23일 14시경 씨프린스호는 초속 40-45m의 강한 북북동풍과 너울로 인해 작도의 수중 암초에 좌초되었다.
씨프린스호가 작도에 좌초하자 우현 측에서 받는 높은 너울에 의하여 선체가 심하게 흔들리면서 기관실의 좌현 선미 선저외판이 암초에 강한 충격을 받아 주 기관이 넘어지면서 옆에 있는 발전기를 덮쳐 기관실에 화재가 발생한 뒤 약 10여분간에 걸쳐 2∼3회의 폭발이 일어나 선내 주요 동력이 모두 상실된 조종 불능 상태에서 약 30분이 지난 7월 23일 14시30분경 파도에 의해 이초되어 동쪽에서 밀려오는 8-9m 파도를 따라 작도 서방 약 5마일 거리에 있는 소리도를 향해 서쪽으로 표류하시작하였다.
이때 태풍 "페이"는 작도로부터 남서쪽 약 20마일 위치에서 소리도와 남단 대륭단을 향하여 시간당 19노트의 속력으로 접근해 오고 있었다.

참고 자료

여수지방 해양수산청
해양 과학
남해연안 오염사례 -해양 수산청-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