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 동학농민혁명 유적지 답사

등록일 2002.12.0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제가 진짜 갔다와서 쓴 글입니다. 참조하십시요..
반드시 도움이 될듯~^^v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전날 술을 마셔서 답사를 가기로 한날 늦어서 못가지는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다. 솔직히 이번 수업이 재수강인데 1학년때 늦잠을 자서 답사를 못가는 바람에 좋은 학점을 얻지 못해서 이번에는 꼭 가리라 마음먹었었다. 아침에 늦게 일어나 밥도 못챙겨 먹고 후다닥 집을 나섰다. 슈퍼마켓에서 빵과 우유를 사들고 출발 집결지인 학교 정문으로 향했다. 8시 30분이 다되서야 도착했는데 미리부터 와있던 사람도 있었고 이제서야 막 도착하는 사람이 많았다.도착해서 버스를 보니 우리가 타고갈 버스에는『들꽃의 향기따라 역사의 향기따라』가 쓰여져 있었다.
9시가 다되서야 버스에 시동이 걸리고 이제 출발하였다. 전날 잠을 설쳐서 잠깐 졸았는데 교수님의 마이크소리에 깼다. 같이 수업 듣는 것도 다 인연이고 이렇게 오늘 하루 같이 답사를 가게 되었으니 모두들 자기소개를 하자시는 것이였다. 나도 학과와 이름 그리고 오늘 답사에 임하는 자세에 간략하게 소개를 하고 돌아가면서 다들 자기소개를 하였다. 그렇게 다들 자기 소개를 하고 또 잠깐의 시간이 흘렀을까? 우리를 싣고 가던 버스가 멈쳤다.
버스에서 내리자 창밖에는 바람이 엄청 불고 있었다. 처음으로 내린 이곳은 무장기포지였다. 나와 친구는 여기서 사진도 한 장찍고 여러 가지 비석의 내용을 읽어보았다. "세상에서 사람이 가장 존귀하다고 여기는 것은∼" 이라고 시작하는 1894년 3월 20일 선포한 동학 농민 혁명 포고문이 나와있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역사] 동학농민혁명 답사기(2004버전) 8 페이지
    우리가 처음으로 모인 곳은 '백산'이라는 곳이었다. 우리 과목을 수강하는 사람들만 가는 것 인줄 알았는데 처음엔 무척이나 당황했다. 전국의 대학생과 일반인 그리고 유치원생부터 초. 중. 고교생까지 '동학농민혁명 110주년 기념..
  • 동학농민혁명 유적지 답사기 ^^ 5 페이지
    동학농민혁명사라는 수업은 나에게 있어 약간의 두려움 중의 하나로 다가왔다. 역사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관심이 적었기 때문이다. 특히 동학농민혁명에 대한 나의 무지는 이러한 것을 더욱 두려움에 떨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 [유적지 답사] 동학농민혁명유적지 답사기 3 페이지
    첫 목적지는 여시뫼봉이었다. 무장에서 세를 규합한 농민군이 모여 훈련을 받고 무장을 강화했다는 여시뫼봉은 동학농민혁명과 관련해서 중요한 유적중의 하나라 한다. 무장기포의 현장 구수마을로부터 직선거리로 약 1킬로미터 가량의 거리..
  • [동학농민혁명사] 동학농민혁명사(황토현 답사기) 5 페이지
    난 5월23일을 유적답사를 가는 날로 잡았다. '어디를 갈까?' 그것도 고민이었다. 민족의 역사학적으로 또 나 개인적으로 유익하고 의미가 있는 곳은 많이 있었다. 하지만 그 많은 유적들 중에 전봉준 아니 동학농민운동과 관련되어..
  • [동학농민혁명사] 동학농민혁명사 답사기 5 페이지
    괭장히 설레이는 답사였다. 혁명이 시작된 그곳, 무장기포지에 간다는 것 자체가 설레임이었다. 그때는 어땠을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마음속의 울분을 담고 있었을까? 일어나고 싶었을까? 바꾸고 싶었을까? 하는 생각에 잔뜩 기대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