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소름>을 보고

등록일 2002.12.05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 <소름>은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다시 말하면 '공포영화'임을 밝힌 영화이다. 처음부터 개인적인 견해를 밝혀 좀 그렇지만 나는 공포영화를 싫어한다. 그러나 다행히도 <소름>은 공포영화가 아니었다. 이 영화의 주무대인 다 쓰러져가는 아파트는 무척 우울해 보이기는 한다. 아파트의 계단은 오르내리기에 겁날 만큼 부실해 보이고, 온통 이상한 낙서뿐인 벽은 무언가 사연이 있음직하고, 음습한 그늘로 가득한 복도는 이쪽 끝에서 저쪽 끝까지 걸어가다 보면 꼭 한번 놀랄 일이 생길 것만 같다. 낡은 아파트, 낙서된 벽 혹은 벽에 있는 낙서, 늘 어두운 복도는 무섭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예상되는 무서움이고 눈치채버리는 무서움이다. 마치 친구들이 나를 위해 깜짝 생일파티를 준비했다는 것을 알면서도 깜짝 놀라는 것과 같은 선상에 있다고 본다. 따라서 <소름>이 준비한 배경은 그다지 공포 영화스럽지 못하다. 안 무섭다. 다시 돌아온 아이-30년 전 불미스런 화재로 끔찍한 화상을 입었다는-가 우리의 주인공 용현임이 밝혀지게 되는 거울 앞 장면이 있다. 끔찍한 사고를 당했던 그가 바로 그 현장에 30년이나 흐른 뒤 다시 돌아와 그 자리에 있다니 정말 무서운 설정이지만 또 한번 벌써 눈치채버린 나는 화상 분장을 얼마나 리얼하게 했는가에만 관심이 간다. 거울 앞에 그가 서 있다. 샤워를 하는 중이다. 그의 몸은 너무도 탄탄하고, 희고 매끄러우며 보기 좋은 역삼각형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감상] 영화 소름에 관한 분석 6 페이지
    파란색은 이중적인 의미를 주는 색이다. 바다의 느낌으로 대변되는 해방감이나 자유의 느낌을 주거나 엄마의 품과 같은 포근함, 이상의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우울함이나 불안, 죽음을 상징하기도 한다. 파란색은 죽음과 재생의 느낌이..
  • [감상문] 소름을 보고 2 페이지
    소름을 보고 난 감상문 이제껏 공포영화라고 하면 의례히 등장하는 것이 무서운 귀신이나 혼령 그리고 그에 따르는 재앙 뭐 이런것들 떼문에 문제가 일어나고 그래서 원한을 해결해 줘야 그 혼이 다 빠져 나와 다시 살기 ..
  • 영화 소름 감상문 (영화소름과 공간의 연관지어) 4 페이지
    아파트라는 주거양식은 참 이중적인 양식이다. 정해진 좁은 땅에 여러 가구가 사는 공간. 여러 가구가 모여 있지만 철저하게 독립되어 있고 자신의 현관문만 걸어 잠그면 내부의 사람들은 외부를 모르고 외부의 사람들은 내부에서 일어나..
  • ‘비버’를 통해 우울증을 그려내다 5 페이지
    한때 성공적인 회사를 경영하던, 책임감 있는 가장이던 월터 블랙(멜 깁슨)은 지독한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다. 이 남자는 우울증치료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다해보았지만 도통 치료되지 않는다. 자신을 추스릴 맑은 정신이 없는 월..
  • 영화 하렘 감상문 2 페이지
    이 영화는 18세기말 오스만터키제국의 쇠퇴기를 배경으로, 한 여인의 인생을 통해 그 당시 이슬람 문화를 보여준다. 아름다운 미모를 가진 에이메이는 자유적인 의지의 여성으로 우여곡절 끝에 수도원을 떠나 무도회에서 세바스찬이라는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