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쌩떽쥐빼리의 삶

등록일 2002.12.0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쌩 떽쥐빼리는 마음에 담아두면 좋을 법한 좋은 말들을 많이 남겼다. 쌩 떽쥐빼리가 한 이야기들은 한가지로 얘기할 수 있다...바로 사랑과 우정..그리고 진솔함이다. 나는 그 점이 참 마음에 든다. 그리고 그 점이 쌩 떽쥐빼리를 참으로 좋아하게 한다. 그는 참 멋진 사람이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쎙 떽쥐빼리는 프랑스의 소설가이다. 그는 평범한 일상을 벗어나 행동적인 인생을 살고자 했다. 제 2 차 새계대전이 일어나자 군용기 조종사로 종군 대전 말기에 정찰 비행 중 행방 불명되었다. 그의 작품은 행동을 통한 명상에서 비롯된 것으로 언제나 어려움, 역경과의 싸움에서 인간이 삶을 영위해 나가는 의의를 찾아 내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앙뚜완느 드 쎙 떽쥐뻬리(Antoine Marie-Roger de Saint-Exupery)는 1900년 6월 29일, 프랑스의 리용에서 태어났다. 아버지인 쟝 마리 드 쎙 떽쥐뻬리는 보험회사에 근무하였고, 어머니 마리 보아이에 드 퐁스꼬롱브는 프로방스 지방 출신이었다. 쎙 떽쥐뻬리의 어린 시절의 모습은 <어린 왕자>의 주인공과 매우 닮아있다. 곱슬곱슬한 갈색 머리털을 가진 이 소년은 눈앞에서 벌어지는 온갖 사소한 일들을 경이와 찬탄으로 바라보았고, 유난히 법석을 떨고 잔꾀가 많은 반면, 항상 생기가 넘치고 영리했다. 철이 들면서부터는 시(詩)를 쓰기도 했고 자기 나름대로의 세계관을 정립하고, 엉뚱하게도 돛달린 자전거를 고안해 내는 등 그의 창의적 노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그는 대단한 집중력의 소유자였고 어떤 하찮은 것도 꼭 기억하는 버릇이 있었다. 무엇이나 새로 시작하는 일이면 정신없이 몰두해 버리고, 감정이 풍부하며 주위 사람들의 사랑을 느껴야만 직성이 풀리는 다정다감한 소년이기도 했다

참고 자료

-쌩 떽쥐빼리의 어린왕자와 그 작품세계. (2000.한양대학교출판부)
-내가 만난 어린왕자. (1988.청맥출판사)
-우리 마음 속의 어린왕자 생 떽쥐빼리와 함께 떠나는 자아여행. (2002.해바라기출판사)
-사막에서 별까지:쌩 떽쥐베리의 문학과 생애. (1988.청하출판사)
참고사이트
-http://prince.kpe.to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