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이해] 흡혈귀 (김영하)감상문

등록일 2002.12.0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것으로 1학기 성적 A+나왔습니다.

도움되시길....

목차

1. 김영하 작가 소개
2. 감상문
3. 결론

본문내용

김영하의 “흡혈귀”는 하루키의 공간과 다르지만 어느정도 비슷하다. 우연히 배달된 편지 내용은 흡혈귀 남편에 대한 이야기이다.
남편이 흡혈귀라는 것을 알아가면서 그녀는 이혼을 결심하고, 김영하는 그녀의 남편이 그의 동료이며 문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그녀가 흡혈귀가 아닐까 의심한 채 그곳에서 그 시점에서 소설은 끝이 난다.
여기서, 흡혈귀가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해 보아야 한다.
김영하의 소설에서는 " 세상의 모든 흡혈귀들은 거세당했다. 세상은 빛으로 가득핟. 어디에도 숨을 곳은 없다. 우리는 흡혈의 자유와 반역의 재능을 헌납당했고 대신 생존의 교육만을 넘겨받았다..."고 진술하고 있으며
하루키 역시, "우선 이렇게 밤중에 일 할 수 있다는게 큰 이유지요. 낮은 아무래도 거북하니까요. 그리고 직업상 여러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것도 택시 운전사 가 된 이유의 하나지요.그렇지만 가장 큰 이유는 흡혈귀라는 기성의 개념에 사로 잡히고 싶지 않아서지요.
외투를 입고 마차를 타며 성에 산다는 거, 그런 거 좋지 않아요. 게다가 의미가 없어요. 도대체 말이죠, 요즈음 어디에 성 따위가 있습니까? 어디서 마차를 구하나요? 나는 착실하게 세금도 내고, 인감등록마저도 했어요. 디스코장도 가고, 파칭코도 합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