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21세기 신 인재상

등록일 2002.12.0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Ⅰ.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의 변화
Ⅱ. 현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1) 학력에 상관없이 능력 있는 인재
2) 항상 준비된 인재
Ⅲ. 결론

본문내용

그 동안 한국사회에서 학벌은 출세가도를 달리는 성공의 티켓으로 작용했다. '학벌’과 '대기업’이 일방적으로 기업사회를 장악해 온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학력과 성공은 바늘과 실의 관계처럼 매우 연관성이 높았다. 그러나 뉴 밀레니엄을 맞이하는 오늘날에 와서는 변화된 인재상과 기업환경이 앞으로는 그 동안 우리 사회를 지배해왔던 혈연 지연 및 학연의 사슬을 끊고 새로운 탈학벌화 탈혈연화된 사회가 머지 않아 도래 할 것을 예견하고 있다.
미국 실리콘벨리의 선두주자인 컴퓨터 황제 빌게이츠도 대학을 중퇴 했으며, 영국의 메이저 총리도 고졸의 학력이 전부였다. 그리고 세계적인 영화감독인 스티븐 스필버그는 스텝을 선발할 때 학력, 성별, 나이, 인종을 구분하지 않고 지원자의 창의력을 가장 큰 잣대로 삼는다고 한다. 그리고 요즘 들어 각광을 받고 있는 우리 나라의 많은 젊은 벤처기업가들 역시 대학을 나오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 이렇듯 탈산업화하고 점점 속도 전으로 치닫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기업들은 그 동안 자사의 인재를 선발시 그 동안 학력 위주의 선발 기준을 적용하던 것을 시대에 맞는 다른 새로운 기준을 찾아야 하고 새로운 기업의 인재상을 정립해야 하는 시점에 이르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