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모음

등록일 2002.12.05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독후감을 5개나 올렸습니다.
예전에 작성해 놓은 건데 그때 정말 힘들었습니다.
이 자료를 받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목차

마지막 희망
사랑손님과 어머니.
아낌없이 주는 나무
한번의 실수
슬픔을 표현하는 방식

본문내용

마지막 희망


사람에게는 누구나 희망이 있어야 한다. 아니 반드시 희망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조금만 힘든 일에도 쉽게 포기하고 희망을 버리고 만다. 난 이 책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든지 희망과 용기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워싱턴 광장 서쪽에 '그리니치'라는 빈민촌 초라한 벽돌집 3층에는 '수'와 '존시'라는 젊은 화가 지망 여성이 함께 살고 있었다. 11월에 존시는 폐렴에 걸리게 되었다. 그러자 존시는 자신이 회복될 수 없다는 실망에 빠져서 아무런 희망도 갖지 않았다. 그리고 창밖 담벼락에 잎이 거의 떨어져가는 담쟁이 넝쿨을 보며 그 마지막 잎새가 떨어지면 자신도 죽을 거라고 말을 했다. '수'의 바로 아래층에는 40년동안 그림을 그리며 살았지만 걸작을 그리지 못한 '버먼'이라는 노화가가 살고 있었다. 그는 죽어가는 존시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존시를 걱정한다. 그날 밤 거센 비바람이 불었다. 아침에 존시는 커튼을 걷고 보니, 지난 밤 거센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잎새 하나가 덩굴에 붙어 있었다. 그리고 그 다음날이 지나고 거센 비바람이 불어도 담쟁이 잎은 끈질기게 덩굴에 붙어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