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학] 노사의 생애

등록일 2002.12.04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노사에 대한 연대기를 구하기 어려웠습니다.
매우 어렵게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생애

본문내용

중국의 시인, 소설가, 극작가인 老舍(1899 ~ 1966)는 본명은 서경춘(舒慶春)이고, 字는 사여(舍予)이다. 1899년 북경의 한 가난한 만주족의 가정에서 태어난 노사는 부친은 청나라 황궁의 수비병으로 8국 연합국의 북경 침입 시 사망하였고, 모친의 삯바느질, 허드렛일로 겨우 생활을 이어갔다. 때문에 그는 어려서부터 북경 하층의 빈민들과 함께 생활하였는데, 그가 살던 소양권 골목은 가난한 빈민들의 거주지였다. 이러한 생활과 환경은 그로 하여금 사회적 암흑과 노동자들의 고통을 몸소 체험하게 함으로써 이후의 창작을 위한 풍요로운 생활 기반과 기본적인 사상 경향을 다지게 되었다. 또한 북경의 하층 시민생활을 매우 잘 알고 있었으며, 현대문학 분야에서 순수한 북경어로 북경시민 생활을 묘사한 명인이 될 수 있었다.
그는 1918년 북경사범학교를 졸업한 후 남개중학교 등에서 어문 교사를 역임한 후, 1924년에 노사는 영국 런던에서 동방학원에서 중국어문을 가르치면서 한편으로 소설 창작을 하였다. 그는 당시 영어를 익히기 위해 영국 소설을 많이 읽었는데, 이로 인해 그의 초기 작품들은 디킨스 등의 영향을 받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