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의 역사] 장미의 이름을 읽고

등록일 2002.12.0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롱하게 빛나는 별들이 하나님이 약속한 천국처럼 거룩해 보일지라도, 이 땅 위에서 숨쉬는 인간들에게 그것은 정녕 너무도 멀리 떨어져 있었다. 천국의 별이 아름답고 찬란하게 빛날수록 어둠으로 덮인 중세의 밤은 너무도 어두웠다.
이제 천년의 밤을 지세운 인간들은 조그만 횃불을 켜 들려 한다. 저 멀리 빛나는 별보다 바로 곁에 서 있는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비추기 위하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The Name of the Rose은 프랑스 출신의 감독 장 자끄 아노의 작품으로, 원작은 이탈리아 작가인 움베르토 에코의 소설 '장미의 이름'이다. 이 작품은 중세 암흑시대의 말기의 한 수도원을 배경으로 한 수도사와 그의 제자가 살인사건을 풀어가며 겪는 모험과 광신의 종말을 그린 소설로서, 수도원에서 의심스러운 죽음이 있은 후, 수도사들은 그들중에 악마의 세력이 있음을 확신하면서 지능적인 추적이 시작된다. 이 영화의 많은 부분을 할당하고 있는 것은 중세의 진보적인 종교인들과 보수적인 종교인들 간의 갈등과, 중세 암흑시대에 광신으로 치닫는 종교에 대한 비판(현대의 전체주의에 대한 비유와 비판으로도 볼 수 있다고 한다)이다. 중세시대에 대한 깊은 지식과 고증, 그리고 미스테리 형식을 취해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구성을 담고 있고, 무엇보다도 중세의 무겁고 칙칙한 분위기를 수도원 건물을 통해 잘 표현하고 있다.
만약 이 영화를 서양 중세사 시간에 보지 않았다면, 그리고 교수님께서 영화감상문을 제출하라는 과제를 주시지 않았다면, 나는 단순히 윌리엄의 지적인 모습에 감탄을 하며, 그의 제자와 이름모를 소녀와의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음을 아쉬워하고 있었을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