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의 이해] '십이야' 감상문

등록일 2002.12.0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십이야'연극의 간단한 소개
2. 등장인물과 그 갈등구조의 소개
3. 자세한 내용의 소개
4. 구조의 소개
5. 나의 느낌

본문내용

"십이야(Twelfth nights)" 세익스피어의 희곡작품 중 하나인 이것은 그의 다른 희곡들처럼 "사랑"을 주제로 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을 보니 오수진 교수님의 작품해설에서 이 작품명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설들이 있지만 원래 '십이야'라는 말은 크리스마스로부터 12일째에 해당되는 1월 6일을 의미하는 말로 예로부터 유럽에서는 이 기간동안 즐겁게 노는 풍습(ex : 디오니소스 축제)이 있었고, 이 작품도 1601년 1월 6일 이탈리아의 오시노 공작을 환영하기 위해 엘리자베스 여왕 궁정에서 초연 된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고 한다. "열두 밤"이라는 제목에 "천일야화"처럼 무엇인가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나로서는 좀 허탈하기도 했다.
1. 봐이크(男) : 세바스의 쌍둥이 동생이며, 난파된 배로부터 살아 남아, 누나와 떨어져서 헤메이던 중, 선과의 만남을 통해 오시아를 알게 되고, 사랑에 빠지게 된다. 후에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여장을 하고 '쎄사'라는 이름으로 그녀의 시녀로서 그녀의 곁에 있게 된다.

2. 세바스(女) : 봐이크의 쌍둥이 누나이며, 세바스와 마찬가지로 난파된 배에서 살아남았지만, 역시, 동생이 죽은 줄로만 알고 있다. 많은 방황 끝에 세바스가 봐이크가 살고 있는 곳으로 앤과 함께 가게 된다.

참고 자료

이번한기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