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답사기

등록일 2002.12.03 한글 (hwp) | 5페이지 | 무료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1년 10월 11일 토요일 아침 10시... 난 눈을 떴다. 평상시보다 늦게 일어난 시각이었다. 다음날이 토요일이라는 안도감이 있었기 때문인가... 일어나서 기지개를 쫙 피고 창문을 열었다. 하늘에서 내리 쬐는 햇빛이 나의 눈을 부시게 했다. 오늘은 독립기념관을 가는 날... 나의 의지로 독립기념관을 가는 건 아니었지만( 내가 수업을 듣고 있는 과목 가운데 한국문화사라는 과목이 있다. 그 과목의 레포트가 독립기념관 답사기를 쓰는 것이었기 때문에 거의 타의로 가는 거나 마찬가지였다. ) 아침부터 맘이 설레는 건 왜 일까? 오랜만에 강의실 안에 갇혀서 공부하지 않고 야외를 나가서 그런 것이리라... 생각했다. 조치원 역에서 천안 역까지 거리는 약 20분 정도. 그다지 먼 거리는 아니었다. 좌석이 있는 표였지만 그리 멀지도 않고 간만의 기차여행이라 창밖을 내다보며 서서 갔다. 천안 역에 도착해서 버스를 타고 약 20분 정도 들어가니 독립기념관이 나의 눈에 들어왔다. 버스에서 내려 하늘을 한번 쳐다봤다. 정말로 견학 오기에 너무나 좋은 구름 한 점 없는 가을 하늘 이였다. 독립기념관 주변에는 벌써 나뭇잎들이 빨갛게 옷을 갈아입었다. 너무나 내 맘을 상쾌하게 해주었다. 중학교 때인가... 한 번 와보고선 잊혀줬던 곳... 정말로 새롭게만 느껴졌다. 표를 끊고서 안으로 들어가니 나를 반겨주는 건 겨레의 탑이었다. 정말로 웅장하고 거대했다.

참고 자료

없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립기념관 감상문 3 페이지
    독립기념관에 다녀와서... 따듯한 꽃구경을 했습니다. 독립의 화사함에서, 이 나라의 주인으로서, 가능한 편안한 꽃구경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주인 된 만족감을 가지고 어려서부터 자주, 독립기념관을 찾았었습니다. 언제나 따듯하..
  • 독립기념관 답사기 10 페이지
    여기에서 느낀 것이 있다면 정확히 두 가지로 말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우리 조상들의 위대한 업적들과 애국심이다. 일제강점기 시절 자신을 위해서가 아닌 나라의 독립만을 위하여 자발적 독립운동을 펼치시고 광복이 된 것이 2차대전..
  • 천안 독립기념관 답사기 12 페이지
    몇일 전 천안 독립기념관을 다녀왔다. 독립기념관은 민족혼의 산실로서 중국과 일본의 역사왜곡으로 상처받은 민족의 자존심을 바로세우고, 민주자주독립국가의 위상을 지키기위해 1987년 8월 12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세워진곳이다. 1..
  • 부끄러운 문화 답사기 감상문 2 페이지
    ‘부끄러운 문화 답사기? 우리나라 문화재에 뭐 부끄러운 것이 있나?’하는 생각으로 갸우뚱 거리며 책을 펼쳐들었다. 한 장 한 장 읽어 가면서 의아해했던 책의 제목은 나의 무지였음을 곧 깨닫게 되었다. 책을 읽는 내내 정말..
  • 천안 독립기념관 보고서 답사후기 13 페이지
    <그림 2> 독립기념관 자전거 대여소 2012년 5월 17일 천안 독립기념관을 다녀왔다. 오산에서 독립기념관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약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는데 천안역에서 독립기념관까지 가는 버스도 자주 있어서 가는데 어렵..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