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등록일 2002.12.0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1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의 라임오랜지 나무라. 과연내가 이 나무의 의미를 알 수있을까? 이 글을 쓴 사람의 나의 라임오랜지 나무란 무엇일까? 내게 있어서 라임오랜지나무는 .뭐랄까. 사람이라고 할까? 내가 이 책을 처음으로 접하게 된 것은 아마도 초등학교때의 일일 것이다. 내게 있어서 책은 아주아주 소중했던 때이고 그로 인하여 나에게는 꽤 많은 책이 필요했다. 그때 내가 읽은 것은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이 책을 접했을땐. 아마도 무척이나 형식적으로 책을 읽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너무나 형식적인 책읽기는 나에게 책의 감동보다는 책에대한 궁금증만을 남겼었다. 그리고 난 이 책의 의미를 살아가면서 점점 배우고 있다. 제제. 정말로 특이한 이름의 소년. 아니 꼬마아이.. 그 아이의 생활을 보면서 나는 '과연 나의 생활은?. '하는 물음이 생겼다. 스스로 자신에게 물음이라는 것을 갔다니. 나에게 있어서 그 물음은 아마도 삶을 살아가는데에 대한. 위대한 생각이었을 것이다. 어려운 삶을 이기기위헤서 노력하는 것보다는 제제처럼 그 삶을 알맞게 살아나가는 것은 어떨는지.. 이야기의 흐름은 항상 제제를 중심으로 도는 것은 아니었다. 적어도 내가 보기에는. 제제의 장난은 그의 동생인 루이스에게도 이야기의 중심을 맞기는데에 있다고 본다. 뒤뜰에서의 장난은 루이스의 순진한 면을 본다고나 할까. 순수하고 순진한 루이스와 제제를 보면서 사람들이 어떤생각을 했을까 궁금하다. 적어도 자신이 생각하기에 자신이 순수한 사람이 있을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를 읽고 2 페이지
    꼬마 제제는 아버지가 실업자였기 때문에 가난한 집안에서 고단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가족들은 모두 일을 하고 있었고, 말썽꾸러기였던 제제는 여러 문제를 일으키며 항상 맞기 일쑤였다.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사건과 ..
  • [나의라임오렌지나무] J.M 바스콘셀로스/동녘/감상문/서평/솔직한글쓰기 3 페이지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내 책상 책꽂이에 항상 꽂혀 있던 작은 책. 얼마 전, 나는 내 책꽂이에 꽂혀 있는 책들을, 새로운 책을 사기보다 먼저 읽어보자는 생각을 했다. 그 첫 시작으로써 이 작은 책이 꼽혔다. 내가 이 책..
  • J.M 바스콘 셀로스의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를 읽고 1 페이지
    이 책의 히로인은 장난꾸러기 같은 면이 많은 착한 아이인 제제이다. 브라질의 상파울로 부근에 잇는 작은 도시 방구시에 사는 철없지만 미워할 수 없는 악동이며 놀라운 감수성을 가진 다섯 살짜리 히로인인 제제의 맑은 동심을 통해서..
  • 나의라임오렌지나무 독후감 4 페이지
    1. 지은이와 출판사에 대하여 기록하세요. ① 저자 : J.M. 바스콘셀로스(Jose Mauro de Vasconcelos, 1920~1984) ② 출판사 : 동녁 2. 저자가 이 책을 저술하게 된 동기를..
  •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3 페이지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를 읽고 어떤 책을 읽을까 고민하다가 많은 책 종류들 중에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공감하는 내용의 책을 찾으려고 인쇄종이를 보았다. 보고 있는 찰나에 내 눈에 들어 온 책이 하나 있었다. 그것은 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