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리아의 딸들] 이갈리아의 딸들

등록일 2002.12.0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모계사회는 있어도 모권사회는 없다." 현대사회는 언뜻 봐서는 양성평등이 많이 이루어진 것 같지만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전 지구의 어느 곳에서도 모권사회는 존재하지 않았다. 여성은 언제나 사회권력에서 약자의 위치에 있었다. 그리고 그것은 역사적 필연이라 가르치며 어쩔 수 없는 것으로 치부해 버린다.
집오리, 그것은 여성의 자유상실의 원인과 여성의 위치를 나타내는 확실한 비유가 될 것이다. '집오리는 원래는 날 수 있는 야생의 오리였는데 언젠가부터 인간들이 오리에게 와 설득하기 시작했다. 먹을 만큼의 충분한 먹이와 야생의 위험으로부터 지켜주겠다고 말이다. 오리는 계속 거절했지만 인간의 말이 맞는 것 같았다. 충분한 먹이와 안전을 보장해 주는 데 굳이 치열한 적자생존의 경쟁이 있는 야생에서 날 필요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던 것이다. 오리는 그 후로 인간 곁에 머무르게 되었다. 오리는 숨을 제대로 쉴 수도 없는 곳에 갇혀 버렸다. 오리는 도망치려고 했지만 이미 푸른 창공을 나는 법을 잊어버리고 나서이다. 뒤뚱거리는 걸음으론 야생에서 살아 남을 수 없다. 오리는 자유를 잃었다. 오리는 생명을 잃었다.' 여성의 현실 역시 마찬가지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