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18세기 영국의 상황

등록일 2002.12.0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정치적인 상황
2. 사회 경제적인 상황
3. 종교적인 상황

본문내용

18세기 동안 경제와 정치의 수 많은 악의적인 부패가 영국과 그들이 확장한 대영제국의 사회를 부식 시켰다. 그러나 그들 모두를 가장 황폐화 시킨 것은 노예매매와 노예제도 였다. 노예매매는 18 세기 영국사상 최대의 스캔달로써 그 자체가 최악의 비인간적이고 불의한 문제이기도 했지만, 그것은 또한 부수적이고 파생적인 가증한 악들을 수반했다는데 심각성이 있었다. 노예매매는 영국에 온갖 미혹, 유괴, 사기, 그리고 책략을 조장했던 것이다.
영국은 1500년 경에 포르투갈 사람들이 이 사업을 시작한 후 16세기 중엽 이래 노예매매 사업에 참여해 왔다. 그리고 영국인들에게 흑인 노예매매 사업의 독점권을 보장해 주었던 우트레히트 조약(The Treaty of Utrecht)에 속하는 1713년의 아시엔토(Asiento) 특허를 획득하자 영국은 이 노예무역 사업에 지배적인 역할을 취하게 되었다. 이 사업으로 영국은 엄청난 부를 얻었다. 그리하여 이 사업의 보호와 발전이 정치적 활동의 목표가 될 정도로 국가적인 관심이 고조되었다. 그러나 레키의 표현대로 이 “떳떳치 못한 부의 거대한 축적”은 필수불가결하게 인과응보를 수반했다. 그것이 불러 일으킨 탐욕정신과 인간 생명경시 그리고 노동의 통속화는 18세기 영국의 경제와 정치를 저주와 오명으로 얼룩지게 했던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