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유시민과 함께 읽는 유럽문화

등록일 2002.12.0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마지막으로 독일 이야기이다. 독일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 무엇이 있을까 맥주, 소시지. 라인강, 세계대전의 패전국, 히틀러, BMW등등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외국인들이 독일인을 연구하려고 하면 가장 먼저 느끼는 점이 '난공불락'을 가장 먼저 느낀다고 한다. 하긴 자동차 하나만 봐도 독일인의 완벽함을 알 수가 있을 것 같다. 독일 차 하면 튼튼함, 실용적이란 단어가 떠오른다. 또 한 독일은 검소하기로 세계적으로 몇 안 되는 나라라고 한다. 이런 독일인의 국민성은 모두 세계대전의 상처를 딛고 일어나면서 자연스레 터득한 국민성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독일인의 국민성의 형성에 안쓰러운 면도 있다. 독일인들은 외국인들이 자기들을 잘 이해해주고 좋아해 주길 바라지만 절대 그럴 수 없다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한다. 하긴 우리나라만 봐도 과거의 일들 때문에 일본을 좋아하지 않는 것을 보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과거 독일이 다른 국가들을 그렇게 못살게 굴었으니 외국인들이 그런 독일을 좋아 할리 만무한 것이다. 잘하려고 해도 과거의 일 때문에 오해받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우리들 만이라고 이런 독일인들의 마음을 이해해 주었으면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유럽 배낭여행 7개국 일정과 예상경비 7페이지
    * 유럽 배낭여행 일정 [2011.06.27 ~ 2011.07.25] No.유레일 개시일자요일도시숙박일정기타 Day 040721월인천0.3333338시까지 인천공항 도착KE723 0.406250비행기 출발 오사카0..
  • 독일의 사회보장제도와 한국 4페이지
    독일의 사회보장제도와 한국 1)독일은 소득 재분배를 통해 국민의 후생에 국가가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사회보장제도를 세계에서 가장 먼저 도입한 국가이다. 그리고 그 역사는 무려 100년이 넘는다. 1800년대 후반 빌..
  • 독일 통일과 연동하여 유럽 통합 바라보고, 동북아의 미래상 8페이지
    아래로부터의, 진정한 통합인가(1) : Eurocrat(EU를 이끄는 행정관료)들만의 천국? 한 프랑스 여류 학자의 발언 : ‘독일의 외무장관 아덴하우어(수상취임 전 독일 외무장관 역임)과 로베르 슈망(프랑스 외무장관)이..
  • 독일의 지역 문화 축제 17페이지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의 주도 인구 : 26만 5500명(2001) 뮌스터아라는 작은 강과 도르트문트엠스 운하와 면하여 있다. 804년 샤를마뉴 대제가 파견한 선교사 리우트거가 이곳에 주교 관구를 설치할 때 미미게..
  • 독일경제의 전반적인 이해 10페이지
    독일은 두 번의 전쟁의 패배를 겪고 분단과 통일을 겪고 난 뒤에도 세계의 경제에 큰 영향을 끼치는 나라 중 하나이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독일의 경제사를 다루어 독일제국성립 이전의 독일의 경제 모습과 세계대전이후, 독일 통일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유시민과 함께 읽는 유럽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