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 기형도의 시 속의 세계

등록일 2002.12.0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기형도 시 몇편이랑 그 감상, 그의 시 세계에 대한 내용이 짧막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적절하게 수정해서 쓰셔두 좋겠군여.
그다지 열심히 쓴 레폿은 아니므로 급하신 분만 가져가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 환상이란 삶의 도피이며 정면대결에의 회피라는 생각은 좁은 편견의 오류일 뿐이다.
삶과 정면 대결하여 절망을 극복하기 위한 우리들의 힘은 어디에서 오는가.
그것들은 모두 어둡고 습습하여 정체를 알 수 없는, 그러나 사람들에게 각자 다른 모습 으로 추정되는, 환상(幻想) 또는 허상(虛想)에서 비롯되어 존재할 것이다. 우리의 정신적 양식(糧食)이 비롯되는 곳은 환상이다. ......................』
- 기형도의 소설 '환상일지' 中에서 -

기형도는 만 29세의 젊은 나이에 하늘로 기나긴 여행을 떠난 시인이다.
유고시집 '입 속의 검은 잎'을 포함한 몇 편의 글들은, 그가 이 세상에서 살았던 흔적으로 우리 곁에 남아있다. 결코 평온하진 않았던 그의 삶의 여정, 그리고 누이의 요절..... 1989년 3월 7일 새벽 , 그가 종로의 한 극장에서 뇌졸중으로 숨진 채 발견됨으로써, 그에게 주어진 만 29년의 짧은 시간은 그렇게 끝나버린다 .

기형도의 유고시집 '입 속의 검은 잎'을 읽어보았다. '입 속의 검은 잎'외에 62편의 시들이 수록되어 있는 이 시집은, 그의 뜻을 가장 잘 담아내고 있는 시집이라는 평을 듣고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