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임

등록일 2002.12.01 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불임이란?
♣ 남성 불임
▶남성불임의 원인
▶ 남성불임의 진단
▶ 남성불임의 치료
♣여성 불임
▶ 여성불임의 원인
▶ 여성불임의 진단
▶ 여성불임의 치료

본문내용

♣불임이란?
불임이란, 일반적으로 아기를 낳을 수 있는 연령이 된 건강한 남녀가 결혼하여 정상적인 성생활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다시 말해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면서 피임을 하지 않는다면 1년 이내에 70-80%, 2년 이내에 80-90%. 3년 이후의 임신은 5%에 불과합니다.
이와 같이 1년에 80-90% 정도는 대부분의 부부가 임신을 하게 되므로 그 불임의 기간을 1년 이후로 보았습니다.
또 하나 알아야 할 것은, 과거 우리의 어머니들은 불임은 모두 여성의 책임으로 보았으나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 임신이란 남녀가 함께 이루어야 하는 문제이므로 남녀 모두에 대하여 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들은 불임에 대해서 너무나 생소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당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혼 생활을 즐기자는 의미에서 처음엔 피임을 하고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난 후 피임을 중지했는데도 불구하고, 몇 개월 후 바로 임신이 되지 않는다고 성급하게 고민하는 부부들이 있습니다. 더욱이 지금까지 특별한 원인이 될만한 요인이 없을 경우 더욱더 불안해합니다. 이렇게 불안해하는 경우는 불임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불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모든 부부에게 있어 4가지 요소가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아내의 연령, 남편의 연령, 부부관계의 빈도, 피임하지 않았던 정상 부부관계의 기간이 영향을 줍니다.
다시 말해서,
1. 아내의 연령이 25세이고 그 남편 역시 비슷한 연령일 경우 보통 100쌍 중 50쌍이 결혼 후 5개월이면 임신이 되며, 이후 5세씩 연령이 많아짐에 따라 임신에 걸리는 기간이 두배 길어져서 35세 이후부터는 임신 능력이 현저히 감소됩니다.
2. 남편의 연령도 임신에 영향을 줍니다. 남성의 임신률은 약 25세 때에 가장 높고 45세 이후에는 현저히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