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사란? (Time in sky road in sky)

등록일 2002.12.0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Time in sky road in sky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떤 사람을 교사라 일컬을 수 있는가’라는 물음에 대하여 나는 이렇게 생각해 보고 싶다. 우선, 교사의 사전적인 의미를 살펴보자면, 敎師는 학술이나 기예를 가르치는 사람을 말한다. 그러나 나는 교사는 무엇인가를 가르치는 사람을 말하는데, 중요한 것은 가르치는 일이라는 것이 무엇이고, 또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아닌가 생각한다. 먼저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에 대해서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보기로 하겠다.

이렇게 위에서 살펴본 것은 교육학적 관점에서 살펴본 '교사란 어떤 사람인가?'이다. 그러나 나는 위의 세 가지는 교사가 되기 위한 필요조건이고, 다음 두 가지를 더해 훌륭한 교사가 되기 위한 필요·충분조건을 제시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꿈을 열어주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한다. 그들의 스승은 척박한 지상에 살면서 저 화려한 천상이 시간대를 염원하는 사람이 되고, 아이들은 그러한 스승의 모습을 보면서 지상에 살면서 천상에의 길, 즉 하늘길을 내어, 그들 자신만의 길을 지상이 아닌 천상에 그 누구도 범하지 못하도록 나만의 길을 꿈꾸도록 하는 것.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