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선진국가는길 공짜는 없다'를 읽고

등록일 2002.12.0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것은 조선일보가 연재하고있는 신문을 읽고 그것에 대해 자기의견을 쓴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연재 기사는 우리나라가 선진국에 나아가기 위한 발걸음으로 도약하기 위해 행해야할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즉 우리나라가 사회발전을 하기 위해 변화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사회발전은 인간다운 삶을 살기 위한 것인데 인간다운 삶을 살기 위해서 이 기사에서는 혁신(革新)을 해야된다고 하였다. 그 혁신(革新)으로 제시하고 있는 것이 '버릴 것은 버리고 챙길 것은 챙기자'는 것이다.
이 기사에서 제시하고 있는 버릴 것 중 '창의성을 죽이는 사회 분위기'를 먼저 버리는 혁신(革新)을 해야한다고 말하고 싶다. 소득 3만 달러 시대는 경제의 성장으로 인한 사회발전으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IMF를 겪으면서 '공짜의 대가'와 세계 현황으로 현 국가의 보증 채무가 106조 7천억 원이라고 보도됐는데(YTN의 뉴스보도 등등) 이것은 소득 3만 달러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악의 상황이다. 하지만 경제가 성장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경제성장을 하기 위해 창의성이 살아야 발전될 수 있다. 그 중에서 산업부문을 보면 예를 들어 창의성은 요즘 각광받고있는 산업 디자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질이다.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은 물건을 살 때 아무리 다양한 기능이 있다고 하여도 디자인이 좋지 않으면 사지 않는 경우가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