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관] 나의 교육관

등록일 2002.11.3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저의 의견을 서술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육이란 무엇인가?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모든 교육은 개인이 사회에 적응해 가는 모든 과정이라 생각한다. 이 과정은 거의 무의식적으로 출생과 더불어 시작되어, 계속적으로 개인의 능력을 향상시켜 주며, 스스로의 의식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그의 습관을 형성하고, 생각하게 하며, 그의 감정과 정서에 영향을 준다. 이러한 무의식적인 교육을 통하여, 개인은 점차로 인류가 오늘날까지 쌓아 온 지적, 도덕적 자원을 몸에 익히게 된다. 이리하여 인간은 문명 속의 지배자가 되는 것이다. 하지만 참된 교육은 스스로가 자기 자신을 발견하도록 사회적 환경을 만들어 줌으로써 그 학생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할때 비로소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본다.

새로운 세기를 맞아 세계는 정보화라는 급속한 산업의 변화와 더불어 사람들의 가치관도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사회는 교육을 '학교'라는 공간에 의존하고 있다. 그 폐쇄적인 공간에서 우리들은 주입식 교육만을 강요받아 왔었다. 좋은 대학을 가야만 하는 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우리들은 창조적인 활동과 생활보다는 그저 받아들이기만 하는 교육을 받아 왔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