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정말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를 읽고

등록일 2002.11.3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시장은 정말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를 읽고 쓴 서평입니다.

목차

1.들어가며...
2.책속으로...
3.나오며...
4.저자 소개

본문내용

시장이란 가격을 매개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방식을 말하는 자본주의의 핵심원리다. 그리고 생산해낸 수많은 상품들이 적절한 수요와 공급을 이루며 그에 맞게 가격이 저절로 최적화되고,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 사이의 상충된 이해가 조화를 이루는 환상적인 자본주의의 구동장치다. 모를 사람이 없는 얘기지만 이것을 가리켜 아담 스미스는『국부론』에서 '보이지 않는 손'이라는 희대의 표현을 쓰지 않았는가. 어쨌든 그의 책이 발간된 1776년부터 서양이 동양을 확실하게 앞지르기 시작했다고 말할 만큼 그의 사상은 인류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보편적 경제원리가 되었다. 과연 이런 만고불변의 경제원리가 지금도 절대적일까?
이책은 바로 시장과 시장의 원리에 대한 문제를 본격적이고도 포괄적으로 다룬 교양서라고 말할 수 있겠다. 민주주의, 자유, 도덕성, 사회의 위기, 행복 등과 관련지어 6가지 물음으로 전개되는 이 책은 시장의 현상을 넘어 자본주의 사회 전반에 대한 문제를 총체적으로 다루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또한 경제 자체의 진단뿐만 아니라 환경문제, 인간의 장기 거래, 성매매 등 현실적인 사회 문제를 다루면서 우리 사회에 만연되어 있는 자본주의논리를 깊숙히 해부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