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평] 영화 '꽃잎'을 보고...

등록일 2002.11.3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 '꽃잎'을 난 대학 1학년 때인 96년도에 극장에서 봤었다. 동아리 선배에게 이끌려가서 어쩔 수 없이 보긴 봤지만 지금 생각해 보건 데 솔직히 그 당시엔 그저 우리 나라의 아픈 역사에 희생당한 불쌍한 한 여자아이의 이야기구나 하고 생각했었다. 헌데 이번 강의 시간을 통해 그때와 조금은 달라진 좀더 진지한 태도로 이 영화를 다시금 접해 봤다.
영화가 시작할 때, 그리고 자주 붉은 노을의 하늘이 배경으로 나온다. 마치 5.18로 희생된 이들의 피맻힌 한을 보듯이, 갑갑하면서도 안타까운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어느 풀벌레 윙윙 울던 날 강변에서 한 소녀(이정현 분)과 한 남자(문성근 분) 인부 '장'이 등장한다. 소녀는 마냥 남자를 따라온다. 소녀는 제정신이 아닌 듯 하다. 남자가 욕설을 해도, 때려도, 심지어는 돌팔매질을 해도 따라온다. '장'은 소녀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고, 소녀는 송장처럼 잠만 자고, '장'은 일하러 나갈 때마다 문을 자물쇠로 채우고 나간다. '장'은 처음에 소녀를 만났을 때부터, 그녀를 학대했다. 성적인 폭행을 비롯하여, 그 뒤로 '장'의 소녀에 대한 학대 행위는 계속 되었다. 하루는 그가 만취해서 집에 들어와서 잠에 빠져있던 소녀에게 물을 끼얹자, 그녀는 자해를 하고, 기절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소설 영화 비교감상문 - 꽃잎 2페이지
    영화가 시작한 처음부터 마지막 나래이션으로 끝나는 시점까지 마음이 내내 무거웠다. 이렇게 불편한 영화를 본 것도 꽤 오랜만이었다. 영화는 시작부터 강간하는 장면이 나오는 것뿐만 아니라 반복되는 폭력과 강간, 그리고 불규칙적인 ..
  • 꽃잎 영화 감상문 - 주인공의 증상을 포함한 자료00 5페이지
    내용요약 꽃잎」(관객동원 3위, 서울관객 21만 3,979명)은 발표하는 영화마다 화제를 뿌리고 다니는 장선우 감독의 5.18에 관한 영화이다. 인터뷰에서 밝힌 것처럼 장 감독이 영화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5.18인 만큼 야심..
  • [영화감상문]영화 꽃잎 감상문 2페이지
    연민을 통해 전이되는 상흔 영화 <꽃잎>에 대해서 말하려는 지금, 지난 5월 18일 한겨레 신문 1면에서 보았던 기사 하나가 떠오른다. ‘빛고을 5월 짓밟힌 면사포의 꿈’이라는 제목의 그 기사는 1980년 5월 곧 면사..
  • [감상문] 영화 꽃잎 감상문 2페이지
    영화의 오프닝과 엔딩에 꽃잎이라는 자막은 먹구름에 휩싸여 사라지고 국기하강식에 애국가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에 소녀는 사람들 사이로 사라진다. 소녀가 이 나라와 사회에 의해서 상처를 입게되고 영원히 침묵을 지켜줄 것을 강요받는다..
  • [영화문학]영화 <꽃잎>을 보고.. 3페이지
    자주빛 붉은 노을로 시작하는 영화는 마치 ‘5.18 광주 민주화 운동’으로 희생된 이들의 피맺힌 한을 보듯이 갑갑하면서도 안타까운 느낌을 주었다. 영화 <꽃잎>과 영화의 원작 소설인 최윤의 <저기 소리 없이 한 점 꽃잎이 지고..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