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유리가면'

등록일 2002.11.30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I.연극 유리가면
i.줄거리
ii.감상평
iii.참고자료

II.원작만화 vs. 연극

본문내용

(1) 줄거리
예술대상을 받은 신유미는 송연화여사로부터 연극계 환상의 명작 [홍천녀]의 정식 후보로 지명받는다. 그리고 또 다른 후보인 오유경에게는 2년안에 신유미와 같은 예술대상이나 전국규모의 연극제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받았을 경우 신유미와 동등하게 홍천녀의 후보로 인정한다는 발표를 한다.
오유경은 연기자의 숨은 잠재력을 끌어내는데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마음에 들 때까지는 절대 오케이하지 않기로 악명 높은 구본마연출의 [잊혀진 황야]에 늑대소녀역으로 참여하게된다. 그러나 [잊혀진황야]의 제작사의 사장인 오사장은 가을에 열리는 예술제의 최우수 작품상을 노리고, 관객몰이를 위해 유명 탤런트인 이리애를 캐스팅하려하지만 구본마연출은 자신의 계속해서 의지대로 연극을 이끌어간다. 오사장은 이런 구본마와 일해서는 상을 타지 못하겠다는 불안감에 이리애를 주연으로한 다른 작품인 연극[이사도라]를 준비하고 [잊혀진 황야]팀의 연습에는 거의 지원을 해주지 않는다.
오사장의 계락을 알게된 민사장은 [이사도라]의 개막일날 많은 사람들이 모인 파티장에서 오유경의 연기력과 천재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오유경의 자존심을 건드려 [잊혀진 황야]의 늑대소녀 제인역을 보여주게 하여 [잊혀진 황야]가 관심을 끌도록 해준다. 또 그 자리에서 오유경의 연극을 본 연극협회장은 [잊혀진 황야]도 가을 연극 정식 후보작으로 정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연극] 유리가면 감상문 1페이지
    연극 ‘유리가면’ 을 보고 나서… ‘이’를 볼 땐 그렇지 않았다. 그때도 물론 연극을 본 것 이었지만 대극장이라는 이유 때문이었는지 아니면 무대와의 거리가 가깝지 않아서인지 보고 나오면서도 ‘와, 진짜 재미있다’ 는 생각은 했었지만 처음 접한 연극에 대한 감동이랄까… ..
  • [연극 감상문]유리가면 1페이지
    ▶만화같은 연극-유리가면을 보고나서.. "진정한 연극인이라면 유리가면을 써야 한다. 공연하는 동안에 깨지기 쉬운 유리가면으로 자신을 감춰. 그리고 극중인물의 자아로 나 본래의 그것을 바꿔버려라. 어느덧 극중에선 난 내 자신이 아니게 되버려. 얼마나 멋진 일인가? 난 연..
  • 연극 유리가면 1페이지
    늦었다. 대학로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3시. 급하게 사랑티켓을 구하고 나니, 아까는 눈에 띄지 않던 것들이 보였다. TV에서나 보던 마로니에 공원, 야외 전시회, 여러 소극장들. 진작부터 한번 와 보고 싶었는데, 이곳에 올 기회가 좀처럼 생기지 않았었다. 결국은 리포..
  • [독후감]유리가면을읽고 1페이지
    유리가면을 읽고 사실 그동안 만화책에 관심이 없었지만 새로운 장르에 대한 기대와 설레임을 갖고 있었다. 책방에 들어서고 유리가면이라는 책의 분량을 보는 순간 내게는 설레임 보다는 너무 벅찬 과제가 아닐까 라는 생각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하지만 예상외로 나는 유리가면 마..
  • [연극] 만화 유리가면에서의 연극과 실제 연극의 비교 3페이지
    한국항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2001122224 이소연 주제 : 만화 유리가면에서의 연극과 실제 연극의 비교 지난 여름방학, 나는 만화의 고전 유리가면이 애장판으로 다시 출판된다는 소식을 들었다. 꽤 오래전부터 이야기를 들어오긴 했지만 볼 기회가 닿지 않았는지 만화를 많..
  • 가면, 그 진실한 얼굴 (Le Masque, son vrai visage) (Le Masque, son vrai visage) 22페이지
    Le visage représente son être. Il s"admet comme identité ou représentant. Historiquement, si l"on se masque, on est critiqué comme on n"est pas juste ..
  • [한국전통] 가면의 역사와 종류 13페이지
    개 요 탈이란 말은 가면을 뜻할 뿐만 아니라 [탈나다]의 말에서처럼 재앙이나 병을 뜻하기도 한다. 그 예로 음식을 잘못 먹어 배가 아플 때 '배탈'이 났다고 하고, 다친 곳이 덧나도 '탈났다'고 하며 무슨 일이건 잘못되어도 '탈났다'라는 말을 사용한다. 또한 남사당에서..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연극 '유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