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아메리카 경제

등록일 2002.11.29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론
1. 조합 이론
2. 종속 이론

본론
아르헨티나 경제
1. 페론주의
2. 80년대 라틴아메리카
3. 페론주의 이후 아르헨티나

결론
아르헨티나의 경제위기에 원인

본문내용

문제를 자기 스스로 찾자는데 있다. 정의는 정당, 군대, 기업, 기타에 모든 이익단체들을 수직적 단계로 정부와 연결하여 관리하고 하는 이론이다. 이 이론의 기초는 어떻게 보면 식민지 사회에 산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이론은 식민모국에서 유래를 찾을 수 있으며 여기서 식민 모국이라고 하면 스페인이나 포르트칼을 의미하며 식민시대 당시에는 전제 군주주의 였다. 특징은 보수적이며 권위주위 정치를 하며 계급적 사회에 모습을 가진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계급사회는 막시즘에서 이야기하는 그런 계급과는 조금 다르다. 여기서는 단지 두가지 계급만이 존재하며 지배와 피지배로 나눌 수 있으며 막시즘에서 이야기하는 중간단계 즉 프롤레타리안 계급과 브루쥬아 계급을 연결시키고 타협시켜줄 계급인 중산층 계급이 없다는 차이점이 있다. 다른 면에서 보면 막시즘과 다른게 별루 없을꺼 같다. 지배와 피지배로 나눈다는 점에선 단지 막시즘에서는 피지배층이 나중에 혁명을 통해서 브루쥬아 계급을 사라지게 하지만 여기서는 그렇지 않다.

또 하나에 라틴아메리카 저 발전의 원인 중 하나는 정치의 불안이다. 그럼 라틴아메리카에서 민주주의가 원만히 실행 될 수 없었던 이유를 알아보자(서방인의 입장에서)
1. 인종의 편양성 ex.흑인은 자유를 원하지 않는다고 예를 달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