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에 다녀와서

등록일 2002.11.2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얼마전 다녀와서 쓴 글인데..
본문에 있는 글은 중간 부분을 따서 붙인 것입니다.
갔다 와서 이런 글 쓰기 참 귀찮죠?^^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천년의 혼이 살아있는 듯 금관은 아직도 그 빛을 잃지 않고 있었다. 밑으로 멋스럽게 내려진 금관의 띠와 금관의 가지 하나하나에 달려있는 비취구슬이 미세하게 떨리며 그 빛을 더하고 있었다. 나는 색종이로 오려붙여 표현하기도 힘든데 저 모양을 금과 비취로 만들어내어 금관을 만든 이름 모를 장인에게 마음 깊이 경외감이 느껴졌다. 금제 띠드리개는 유리박스 안에 둘러진 형태로 전시되어 있었다. 마치 유리성안에 갇힌 어느 공주처럼 고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 금제 띠드리개의 장식을 하나하나 살펴 보고 있자니 이 허리띠를 걸치고 챙챙챙 맑은 소리를 내며 궁궐을 거닐었을 위엄있는 임금님의 모습이 그려졌다.
고려자기실에서는 그 유명한 청자를 볼 수 있었다. 현대의 기술로도 그 빛을 낼 수 없다는 오묘한 고려청자는 나를 중앙에 놓고는 사방에서 그 빛을 쏘아댔다.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빛이 엄습했다. 내가 수박으로 표현해냈던 참외모양의 청자도 저 쪽에서 높은 단상에 전시되어 있었다. 청자는 주전자, 접시, 연적 등 그 쓰임도 다양했으며 모양과 빛깔 역시 뛰어났다. 실용성과 미를 겸비한 고려청자를 지나 분청사기실에 들어섰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기행문, 견학문]국립중앙박물관을 같다와서~ 7페이지
    쌀쌀한 날씨였지만 하늘은 맑았다. 전날 늦게 잠을 이룬 까닭에 서울로 향하는 발걸음이 평소보다 무겁게 느껴졌다. 평소 박물관이나 전시장과 같은 곳을 잘 찾지 않았었기 때문에 과제를 하기 위해 화창한 토요일 날 홀로 박물관으로 ..
  • 국립 중앙 박물관 관람 후기 2페이지
    2006년 5월 11일 목요일. 수업이 일찍 마치는 날이라 친구들과 함께 박물관 대장정을 하기로 했다. 대장정이라고 하기엔 너무도 가까운 거리였지만 한양대 캠퍼스에서 왕십리까지만의 범위를 사는 나에게 서울안의 다른 곳을 찾는다..
  • 국립중앙박물관 환경의 음향과 빛에 관한 조사ppt 21페이지
    국립중앙박물관의 역사의 길은 자연채광을 도입하였다. 넓은 홀 공간에서 전시실로 진입할 때 극적 분위기 반전을 꾀할 수 있다. 환경적인 측면에서 조명에너지가 차지하는 조명부하를 줄일 수 있다. 한 건물의 에너지소비량 중, 조..
  • 국립중앙박물관 분석과 비평 20페이지
    새로운 국립중앙박물관이 용산에 위치하게 된 것은 단순히 서울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부지의 문제뿐만이 아니라, 미군기지에 의해 변질된 문화적 정체성 혹은 상처의 탈피로서의 선택으로도 나름대로 탁월한 선택이라고 말할 수 있다. ..
  • 국립중앙박물관을 다녀와서 쓴 보고서 13페이지
    선사시대 구석기 시대는 인류가 도구를 만들고 불을 이용하기 시작하면서 이루어낸 최초의 문화 단계이다. 한반도에 인류가 살기 시작한것은 약 70만년 전으로 사냥과 채집 생활을 하였으며 식량이 풍부한 곳을 찾아 옮겨 다니..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국립중앙박물관에 다녀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