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인간의 굴레

등록일 2002.11.2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머셋 모옴은 1874년 파리에서 태어나서 "달과 6펜스" "인간의굴레" 등 잘 알려진 소설과 희곡을 저술하여 작가로서 입지하게 된다.

"인간의 굴레"는 필립 케리라는 한 소년의 성장 과정을 통해 자기 자신의 자전적 삶과 인류가 안고 있는 삶의 갈등과 고뇌를 대변한 소설이다. 필립은 아홉 살 때 부모를 잃고 엄격한 삼촌 윌리엄 목사에 의해 양육받게 된다. 필립은 태어날 때부터 한 쪽 다리가 이상해서 운동을 할 수 없었을 뿐 아니라, 제대로 걷지도 못했다. 학교에서 친구들과 어울릴 수 없게 된 필립은 삼촌의 서재에 쌓여 있는 수많은 책들을 한 권 한 권 읽어 치우는 데 재미를 붙이고 마침내 장서가인 삼촌의 책들을 모두 읽어 버렸다.

필립은 발 때문에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는 것이 견딜 수 없어 성경에 매달려 두 번 세 번 읽은 후에 하나님께 발을 고쳐 달라는 간절한 기도를 드린다. 필립은 믿음이 있으면 산이라도 옮길 수 있다는 성경 말씀대로 밤이 새도록 믿음으로 기도드렸다. 그러나 필립은 아침이 되기까지 자기 발이 전과 똑같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때까지 가졌던 믿음을 잃고 남은 일생 동안 거의 무신론자에 가까운 불가지론자가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