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사회복지사의 눈으로 본 괭이부리말 아이들

등록일 2002.11.2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 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독후감을 쓴것이구요.
예쁜 리포트 표지는 써비쓰임미다^0^하핫..

목차

없음

본문내용

괭이부리말 아이들....그렇게 어두운 그늘을 짊어지고 살면서도 잊은 듯 해 맑게 웃을 수 있는 것은 아마도 가슴 한구석에 늘 희망이라는 불꽃을 담아두기 때문일 것이다.
처음 내가 이 책을 접하게 된 것은 어느 티비 프로그램의 추천도서로 선정된 이후이다. 물론 처음에는 그냥 그런 책이려니 하고 읽는 것을 꺼렸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금 읽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은 내가 기대했던 것 이상의 감동으로 밀려왔다. 간결하지만 솔직하고 진솔한 이야기들....마치 한편의 아름다운 동화를 읽은 듯한 느낌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살아온 세월만큼의 상처를 짊어지고 아픔을 살라내어 가슴 한 켠에 담고 다닌다. 행복의 반면엔 가슴 아픈 눈물이 숨어 있을 수도 있고 삶과 죽음이 언제나 같이 있듯이 우리네 행복이란 것도 언제나 슬픔과 함께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정말 상처 한번 받지 않고 세상을 살아 갈 수 있다면 그건 사실 거짓말일 것이다. 하지만 괭이부리말 아이들은 내가 가졌던 슬픔이나 상처와는 근원적으로 다른 상처를 가지고 있었다. 우리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일반적인 가정형태가 아닌 대부분이 충분히 클라이언트로 복지대상이 되어야 하는 결손가정이었던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