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종이땡땡땡을 읽고

등록일 2002.11.2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학교종이 땡땡땡을 읽고...

학교종이 땡땡땡이라... 제목을 보며 유치하면서 그냥 옛날의 추억을 회상하면서 쓴 글이라 생각하며 책을 펼쳤다. 그러나 책의 내용은 그게 아니였다.
학교종이 '땡땡땡' 울리는 소리가 작가에게는 그리 경쾌하지 않다.
제목이 주는 가벼움과는 달리 역설적이게도 무겁고 우울한 소재를 다루고 있다.
언 듯 텔레비전에서 본듯한 내용들이 생각이 났다.
뉴스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중, 고등학교의 수업 실태를 적나라하게 보여 준 적이 있었다. 수업 종이 울린 후에도 여전히 교실을 뛰어 다니는 아이들, 교사의 제재에도 전혀 통제가 안되는 교실 등 현실이라면, 너무나 충격적인 실상을 그대로 보여주었다. 방송 이후 우리때와는 완전하게 다른 세상을 볼 수 있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슈타이너학교의 참교육이야기 독후감 / 북리뷰/ 감상문 5 페이지
    아이들을 위해 학교를 세우기 위해 모이고, 직접 벽돌 하나, 하나 나르는 부모는 얼마나 될까? 권력, 열등감, 성적표, 교과서도 없는 학교가 실재한다고 생각 한 사람은 얼마나 될까? 관료나 공무원이 된 친구는 거의 없는, 생각..
  • [독후감] 초등학교 수학 이렇게 가르쳐라 (초등학교 수학 이렇게 가르쳐라 줄거리, 초등학교.. 2 페이지
    “초등학교 수학 이렇게 가르쳐라”는 나에게 아주 흥미로운 책이었다. 저자는 미국유학 경험을 바탕으로 이 논문을 썼는데 당연히 미국이 우월하리라는 수학교수법이 오히려 중국보다 못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나는 사실 이 책을 보면..
  • 두근두근 내 인생 (독후감A+) 1 페이지
    빨리 늙는다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 누구나 한번쯤은 눈 깜빡 하면 어른이 되어있었으면 좋겠다하고 상상한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름이는 하루만 자신의 나이로 살고 싶다는 간절한 소원을 가진 우리와 같은 나이의 아이였다. 아..
  • 모래 군의 열두 달 (독후감A+) 1 페이지
    내가 어렸을 때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하고 자연 환경이 깨끗한 나라로 환경보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그리 높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지난 20여 년 동안 토양, 물, 공기 등이 오염되고 있음을 깨닫게 되면서 환경에 대한..
  • 불편해도 괜찮아 (독후감A+) 2 페이지
    이 책은 청소년의 인권이나 성소수자의 인권, 여성과 폭력 등 인권을 주제로 하여 영화나 드라마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책이었다. 그 중 내가 가장 인상 깊게 읽었던 부분은 장애인 인권과 인정차별에 대한 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