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의 타입과 관리요령

등록일 2002.11.28 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1. 피부의 타입과 관리요령
1)중성피부
2)건성피부
3)지성피부
4)복합성 피부
5)지루성 피부
6)노화피부
7)여드름 피부

2. 피부타입별 화장품 선택법과 피부치료관리
1)중성피부
2)건성피부
3)지성피부
4)복합성 피부
5)지루성 피부
6)노화피부
7)여드름 피부

3. 피부를 망치는 요소들

본문내용

중성피부

-정상피부에 근사하고 피부조직의 상태 또는 피부생리기능이 정상적인 활동을 하고 있어 피부에 문제(색소, acne, 잡티)가 거의 나타나지 않는 경우이다.

관 리

·매일 규칙적이고 올바른 기초 손질을 계속하여 유분과 수분의 모이스처 밸런스를 유지시킨다
·계절에 따라 알맞은 피부손질을 하도록 하며 마사지나 팩으로 얼굴에 밸런스를 유지시킨다
·계절과 연령에 따라 감촉면에서나 효과면에서 사용하는 화장품의 종류를 조절하도록 한다.
·편식을 하지 않도록 하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는 비타민 A가 부족하지 않도록 당근, 양배추, 시금치, 고사리, 청어 등을 충분히 섭취한다.

건성피부

-피부는 심한 일광욕, 바람, 경수의 사용, 강한 알칼리 비누의 사용, 수분의 불충분한 섭취, 편식, 화장품과 의약품, 대기오염, 불규칙한 생활 습관, 외부의 자극, 잦은 면도 등에 의해서 건조해지며 피부세포의 원활한 생체리듬이 이루어지지 않는 환절기에 계절적 건성유형이 생긴다.
피부의 건성화는 내·외적 인자가 작용하여 나타나며, 그 원인에 따라 표피 건성피부, 진피 건성피부, 일반건성 피부로 나눌 수 있다.
피부건성화로 피부가 심하게 조이는 현상을 나타낼 때 당김현상 자체는 피부가 건조하기 때문이지만 피부의 건조화가 표피에서 과다한 수분 증발인지 피부자체 수화 기능에 문제가 있어서인지 간단하게 규명할 수가 없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