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번의 구타와 프랑수아 트뤼포

등록일 2002.11.2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좋은 점수 받은 레폿이예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프랑수아 트뤼포(Francois Truffaut)는 1932년 2월 6일 파리에서 태어났다. 건축가인 아버지 롤랑 트뤼포(Roland Truffaut)와 일뤼스트라시용의 여비서인 어머니 쟈닌 드 몽페랑(Janine de Montferrand)의 외아들로 알려져 있으나 사실 그는 사생아였고 롤랑 트뤼포는 그의 의붓아버지였다. 그는 태어나자마자 보모에게 넘겨져서 8살이 될 때까지 할머니 손에서 자랐다. 할머니의 사망으로 마지못해 아들을 데려온 그의 부모는 아들에게 무관심했고 이런 불행한 가정환경 속에서 자란 트뤼포는 부모의 정을 받지 못한 불행한 유년시절을 보내게 된다. 트뤼포가 어린 시절 어머니로부터 입은 마음의 상처는 훗날 그의 영화 「400번의 구타(Les Quatre Cents Coups)」에서 그대로 드러난다. 그의 부모는 그를 롤랭(Rollin)에 있는 공립학교에 등록시켰지만 그가 상급학교 진학시험에 떨어지자 다시 로컬스쿨에 보냈다. 불량소년이었던 트뤼포는 당시의 학교생활을 이렇게 회고했다. <나는 관외자였다. 공립학교에서는 누구도 수업을 빼먹고 도망치는 학생은 없었다. 그러나 이 학교에서는 일상적인 일에 불과했다. 나도 다른 애들처럼 수업을 빼먹기 시작했다. 벌 을 받으면 받을수록 더욱 문제아로 되어갔다. 결국 퇴학을 당해 여러 학교를 전전했다.〉트뤼포는 밀똥(Milton)가의 제5학교에서 유일한 친구 라쉬네이(R. Lachenay)를 만나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프랑수아 트뤼포의 `400번의 구타` 감상, 서평문 1페이지
    -트뤼포는 프랑스 누벨바그의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끈 감독이다. 트뤼포는 700번의 구타를 통해, 주변 사람의 낙인에 의해 철저히 소외되어 가는 소년을 건조하게 포착하고 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소년은, 가정에서 충분..
  • 누벨바그, 영화를 말하다 13페이지
    영화에 대한 논쟁은 가히 말할 수 없을 만큼 많았다. 무엇을 최초의 영화라고 인정할 것인가, 영화의 정확한 의미, 좋은 영화와 나쁜 영화의 객관적인 차이 등등 셀 수도 없는 논쟁은 약 100여년이 넘게 계속 되고 있다. 이러한..
  • 400백번의 구타 줄거리 및 설명 5페이지
    트뤼포는 낭만적이다. 가벼운 카메라의 느낌을 금방 느낄 수 있고 보여 지는 범주 안에서 화면이 비춰진다. 트뤼포 자신이 사회에 잘 적응하지 못했다. 반항적인 젊은 시절을 보냈다. 그래서 자신만의 폐쇄적인 세계관이 있다..
  • 세계영화기행 영화정리 14페이지
    1. 재와 다이아몬드 줄거리 및 정리 암살을 앞두고 겉보기에는 평화롭지만 위태로운 상황. 위험한 행동을 저지르기 전에는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 무차별하게 살해를 저지르고 있다. 문이 열리고 십자가 앞에..
  • 누벨바그 영화-<쥴 앤 짐> 2페이지
    1950년대 [까이에 뒤 시네마]에서 주도된 비평적 분위기는 무르익어 1960 년대로 넘어와 실행에 옮겨졌다. 여기서 활동한 젊은 비평가들을 주축으로 새로 운 시대의 영화인들의 작업이 시작된 것이다. 이를 누벨바그(nouv..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400번의 구타와 프랑수아 트뤼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