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소설] 하우프트만 해뜨기전

등록일 2002.11.2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작가소개

2.줄거리
★인물소개★

3.작품발표 후

4.발표를 준비하며

본문내용

(Gerhart Hauptmann)은 1862년 11월 15일, 비스마르크가 독일을 통일한 때에는 프러시아 영토였고, 2차대전후 대부분 동독과 폴란드 영토로 분할되었던 오더(Oder)강 일대의 슐레지엔 지방의 작은 온천지인 오버 찰츠브룬(Ober Salzbrunn)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학시절부터 글짓기와 미술에 소질이 있었으며, 자연과학을 전공한 후 작가가 되었던 작은형 카알(Carl)에게 많은 영향을 받았다.
그리고 예나(Jena)대학 역사과 재학시에는 동물학자 헥켈(Haeckel)의 영향으로 진화론과 유전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취리히에 체류하는 동안(1888년 5월부터 가을까지)에 그의 주요 관심사였던 의학에 관한 것과 더불어 당시의 정치, 사회개혁론에 대한 관심은 본 작품의 사상적 기초가 되었고 철저한 자연주의자 아르노홀츠(Arno Holz)와 요한네스 슐라프(Johannes Schlaf)의 영향도 매우 컸다. 이렇듯 하우프트만은 「해뜨기 전」창작시에 여러 서구 자연주의 작가들의 영향을 받았지만 무조건적인 수용이 아니라 자기 내적 본질에 알맞은 것만 함으로써 독자적인 경지를 이룩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