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 여성영화제

등록일 2002.11.2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의 제목은 샬럿 그레이라는 영화였다. 처음에는 누구도 기대하지 않았고 내심 그냥 그런 영화인가보다 했는데 역시 기대하고 보지 말아야지 그 영화에 대해 좀더 많은걸 느낄 수가 있는 거 같다. 일단 흥미와 재미를 떠나서 난 영화를 보기전 생각하고 온 것이 있었다. 먼저 "미장센"에 관해서이다. 강의 시간을 통해 미장센에 대해서 알게 된 나는 정말 영화에 대한 또 다른 흥밋거리가 아닐 수 없었다. 수잔을 찾아서라는 영화를 잠깐 미장센을 살펴보았는데 난 처음에 그게 왜 좋은 영화인지 몰랐지만 미장센이라는 것을 알게 된후 그 영화의 짜임세와 구성이 너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피사체의 움직임과 배경들 그리고 구성과 의상, 조명, 소품 등이 결코 쓸데없이 쓰인 것이 아니라 모두 사건의 암시적인 것들이며 주제의 부각을 또한 인물의 묘사 등을 간접적으로 해주는 것들 이였다. 영화를 미장센 측면으로 또 다른 관점으로 보니 정말 나에겐 큰 관심이 아닐 수 없다. 둘째로 여성에 관한 것이다. 분명 여성영화제이니깐 여성이 좀더 많이 부각되지 않을까 하는 것을 유심히 보게 되었다. 나중에 알게 된 거지만 영화 역시 대부분이 모두 여성감독들이 만들었다는 사실. 그리고 십대의 어린 소녀에서 돌아가신 할머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의 여성들이 겪는 경험과 소망, 감성과 용기를 담은 영화들, 그리고 여성 파워를 보이는 영화들이 많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 멜랑콜리아 감상문 2 페이지
    10월 6일 개막한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멜랑콜리아Melancholia〉는 그의 전 작이었던 〈안티 크라이스트 Antichrist〉보다 덜 거북스러운 방법으로 여전히 같은 주제를 다루고 ..
  • 19th 부산국제영화제 감상문 - 신경쇠약직전의뱀파이어 1 페이지
    이 영화의 영어 제목은 Therapy for a Vampire이다. 직역하면 뱀파이어를 위한 요법, 치료라는 뜻인데 센스있는 번역가가 이 제목이 너무 심심했던 나머지 신경쇠약 직전의 뱀파이어로 약간의 오역을 한 듯하다. 제목만..
  • [영화감상문] 국제영화제 영화감상문 6 페이지
    4) What does 'Together' want to say? ①인간적 유대관계를 통한 인간의 근원적 ‘외로움’의 해결 인간은 근원적으로 외로운 존재다. 항상 밝은 모습의 사람이라도 심연(深淵)에는 외로움이 있기 마련..
  • [영화감상문] 나쁜남자 4 페이지
    글에 앞서 제작년 국제 영화제때 이 영화를 봤다. 남자친구와 함께였는데 영화를 보는 내내 우린 서로의 눈치를 살폈다. 이상한 영화였다. 우울하고 밥맛 뚝 떨어지는 영화. 국제 영화제때 김기덕 감독이 관객과의 ..
  • [부산영화제]제10회 부산국제영화제 2 페이지
    ‘관객중심’의 영화제를 치루고자 했던 부산국제영화제는 지난 해에 이은‘마스터클래스(압바스 키아로스타미)’,‘감독/배우와 영화보기’,‘오픈토크(이병헌과 츠마부키 사토시)’,‘아주담담(亞洲談談)’, 대폭 확충된‘GV’등 관객과 영..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