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학교폭력 실태

등록일 2002.11.27 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내용] [사건일지] [관련기사]

본문내용

▽학교폭력 실태〓“우리 학년에 말과 행동이 조금 느린 K라는 아이를 친구들이 둘러싸고 뺨을 한대씩 때려요. 가위바위보를 해서 K가 져도, 이겨도 갖은 구실을 대 때립니다.” (‘청소년 폭력 추방을 위한 네티즌 연합’ 인터넷 게시판)
학교 폭력은 이미 아이들이 자라면서 겪는 ‘통과 의례’의 수준을 넘어선 지 오래다. 청소년폭력예방재단에 따르면 올 들어서만 학교 폭력으로 인해 목숨을 잃은 학생이 4명이나 된다. 피해의 범위도 점차 넓어져 경찰청이 최근 전국의 중고생 8263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11.5%가 지난 1년간 학교 폭력을 당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지난해 11월 경기 과천시의 모 초등학교 6학년 S군(당시 13세)은 급우들로부터 집단 괴롭힘에 시달리다 아파트 4층에서 투신해 숨졌다. 급우들이 화장실이나 소각장 등에서 심심풀이로 폭력을 휘둘렀고 화장실에 가둔 채 때리기도 했다는 것. 또 올 2월 충남 천안시에서 중학교 2학년 C군(당시 14세)은 학원 친구들에게 돈을 빼앗기고 폭행을 당하는 등 괴롭힘에 시달리다 아파트 옥상에서 투신 자살한 것으로 밝혀졌다. C군은 사건 발생 수개월 전 경찰청의 인터넷 학교폭력상담소에 피해를 호소하는 글을 올렸지만 소용이 없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학교폭력] 학교폭력 실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