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학교폭력 실태

등록일 2002.11.27 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내용] [사건일지] [관련기사]

본문내용

▽학교폭력 실태〓“우리 학년에 말과 행동이 조금 느린 K라는 아이를 친구들이 둘러싸고 뺨을 한대씩 때려요. 가위바위보를 해서 K가 져도, 이겨도 갖은 구실을 대 때립니다.” (‘청소년 폭력 추방을 위한 네티즌 연합’ 인터넷 게시판)
학교 폭력은 이미 아이들이 자라면서 겪는 ‘통과 의례’의 수준을 넘어선 지 오래다. 청소년폭력예방재단에 따르면 올 들어서만 학교 폭력으로 인해 목숨을 잃은 학생이 4명이나 된다. 피해의 범위도 점차 넓어져 경찰청이 최근 전국의 중고생 8263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11.5%가 지난 1년간 학교 폭력을 당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지난해 11월 경기 과천시의 모 초등학교 6학년 S군(당시 13세)은 급우들로부터 집단 괴롭힘에 시달리다 아파트 4층에서 투신해 숨졌다. 급우들이 화장실이나 소각장 등에서 심심풀이로 폭력을 휘둘렀고 화장실에 가둔 채 때리기도 했다는 것. 또 올 2월 충남 천안시에서 중학교 2학년 C군(당시 14세)은 학원 친구들에게 돈을 빼앗기고 폭행을 당하는 등 괴롭힘에 시달리다 아파트 옥상에서 투신 자살한 것으로 밝혀졌다. C군은 사건 발생 수개월 전 경찰청의 인터넷 학교폭력상담소에 피해를 호소하는 글을 올렸지만 소용이 없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