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국악감상문

등록일 2002.11.27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시월 중순이 지나갈 무렵, 국악 공연을 보고 감상문을 제출하라는 과제를 받고 정신이 하나도 없을 지경이었다. 중간고사 시험 과목이 줄줄이 밀려서 시간도 없는데, 청주의 국악 공연은 하필 시월에 집중되어 있었기 때문이었다. 시월에 있는 공연을 놓치면 서울까지 올라가야 할 것 같아서, 없는 시간을 쪼개어 두 시간 가까이 인터넷을 돌아다녔다. 그리고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10월 27일 오후 3시에 해금 공연이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마침 그 날은 시험도 모두 끝난 다음인데다, 가까운 청주에서 하기 때문에 마음에 다소 여유가 생겼다. 동아리 공연이라면 여러 번 보았고, 또 직접 공연해보기도 했지만, 국악을 감상하러 공연장에 찾아가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였다. 유감스럽게도 두 번 다 수업 시간에 감상문을 제출해야 하기 때문이었다. 결국 내 의지로 공연을 보러 간 적은 한 번도 없다는 의미다. 일단 비싼 입장료가 부담이 되기도 했고, 입장료가 없는 작은 공연은 워낙 정보가 꼭꼭 숨겨져 있어서 찾아내기도 힘들었기 때문이다. 물론 내가 관심을 쏟지 않았던 탓이 클 것이다. 공연 시각이 3시였기 때문에, 조금 일찍 가 있으려고 2시 20분쯤 집을 나섰다. 가벼운 마음으로 한 시간동안 보고 오면 되겠지 생각했는데, 버스에 타자마자 비가 부슬부슬 내리기 시작하는 것이었다. 결국 체육관 앞에 내려 예술의 전당까지 비를 맞으면서 뛰는 수밖에 없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국악] 국립국악원 토요상설공연 감상후기 5페이지
    Ⅰ. 들어가는 말 - '국립국악원으로' ㅊ 치른 후 국립국악원으로 향했다. 강북의 동쪽에 살고있는지라 국립국악원까지 가려면 꽤 오래 지하철에 앉아있어야만 했다. 그러나 국립국악원은 엉덩이 배김 정도는 무시할 만큼 웅장..
  • 국악감상문 1페이지
    흰 바탕에 빨간 꽃무늬가 그려진 화사한 옷을 입은 연주자가 ‘쥐구멍에 볕 들었어도’라는 재미난 제목의 곡을 연주하였다. 장구 반주가 곁들여졌는데 중간에 장단이 바뀌면 곡의 분위기도 바뀌었다. 트릴부분이 나오면 쥐가 무엇인가를..
  • 신명나는 국악관현악 1페이지
    첫 번째 곡은 국악관현악인 ‘아침을 두드리는 소리’였습니다. 이 곡은 회화적 이미지의 아침을 음악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처음 시작부분은 작은 소리로 시작했고, 온화한 분위기였습니다. 소리가 점점 커지면서 희망차고 우렁..
  • [국악] 국립 국악원 해금 연주회 감상문 12페이지
    국립 국악원 우면당에서 4월 17일에 열렸던 “목요 상설 국악 공연”을 보러 가게 되었다. 국악 공연을 본 적이 없어서인지 공연이 어떨지 기대가 많이 됐다. 어렵사리 찾아간 국립 국악원에는 기와집 모양을 한 국악원 건물들,..
  • 조주희의해금연주회 2페이지
    6월 10일, 얼마 전 국악박물관 관람에 이어 해금 연주회를 보기 위해 국악원으로 다시 발걸음을 옮겼다. 이래저래 시간과 핑계에 쫓겨 이제야 연주회를 가게 되었다. 공연일정을 알아보려 국악원 홈페이지를 방문한 순간 너무나 놀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