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특별한 아이들 변해야 할 부모들

등록일 2002.11.27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특별한 아이들 변해야 할 부모들' 이 책에 제목처럼 정말 부모들이 자신의 생각으로만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것일까? 생각해 보았다. 나의 부모도 자신의 생각으로 나의 특성과 성격은 무시된 채 키워져 왔을까? 생각해본 결과 그렇다. 사실 나는 부모에게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하지 못했었다. 그 반대로 동생은 자신이 원하는 것 하기 싫은 것 등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아이였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나는 집안이 시끄러워 지는 것을 원치 않았기에 항상 동생이 맘에 들지 않았다.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억지로 시키면 절대로 하지 않고 반항을 했기 때문이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나와 내 동생은 성격이 정 반대라는 것을 알았다. 가족이라 하여 성격이 똑같거나 비슷할 줄 만 알았다. 같은 피를 물려받았고 같은 환경에 같이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책을 보고 알았다. 같은 가족이라 하여 같은 성격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니고 자신의 성격이 자신의 개성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럼 사람 개인의 성격 유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사람의 유형에는 4가지가 있다고 책에서는 말하고 있다. 꼭 4가지 유형에 나는 C, 다른 사람은D유형이라고는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말하는 사람의 유형은 그 사람이 이런 성향이 강하다는 것이라 생각된다. 모든 사람은 여러 성격을 지니고 있는데 이 사람은 외향적 성향이 내향적 성향보다 강하게 나타나는 것이고 다른 사람은 계획적인 성향이 무계획적인 성향보다 강하게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특별한 아이들의 마음읽기 독후감 5 페이지
    나는 ‘특별한 아이들의 마음읽기’를 읽으면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생각해 보았다. 제일 먼저 나의 과거를 되짚어 보는 계기가 되었고 나의 삶 주변에 특별한 아이가 있었는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미래에 어린이집..
  • [독서감상문] 보통부모의 특별한아이들을읽고 18 페이지
    Ⅰ들어가며 ‘보통부모의 특별한 아이들’책제목에서 느껴지듯이 특출난 부모 밑의 비범한 아이들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보통부모이기에, 평범한 부모아래서의 특출한 아이들이기에 특별한 것이다.‘영재’하면 나와는..
  • 특별한 아이들의 마음 읽기 2 페이지
    사실 책 제목을 보고 무슨 뜻인지 몰랐다. 과제가 나간 지 한참 지나서야 책을 읽어보게 되었는데, 그 전까지 특별한 아이들이 어떤 아이들일까? 그냥 우리 반 아이들이 특별한가? 하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막상 ..
  • 특별하지 않은 아이들의 특별한 이야기 서평문 6 페이지
    나는 못된 아이었다. 그리고 못된 어른이 되었다. 내가 중학생이 되던 날, 반에서 남들과 다른 친구를 만나게 되었다. 아니, 나는 그 아이에게 그 어떠한 말조차 걸지 않았음으로, 눈빛을 통한 교감조차 없었음으로 만남이라기보다는..
  • 특별한 아이들의 마음읽기(독후감) 1 페이지
    “특별하다는 틀렸다가 아니라 다르다는 의미이다”... 참 많이 들어보았던 말이고 정말 맞는 말이라며 인정을 하고 있는 말이다. 하지만 이제까지 교직생활을 하면서 특별한 아이들이 정말 ‘다르다’라는 생각을 했을까? 하는 마음이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