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작문발표]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등록일 2002.11.2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고려대 자료...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독후감 레포트라는 작은 동기에서 출발해서 나에게 많은 사고를 하게 해준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
처음에는 무슨 말인지도 모르게 읽어 내려갔다. 조세희 자신도 '작품의 이해를 어렵게 하는 소설의 구조가 문학적인 성과를 위한 장치가 아니라 표현의 자유가 극도로 제한된 1970년대 상황에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고백하고 있다. 철학적인 사고를 요하게 하는 처음에는 이해하기 힘든 문장들로 이루어진 이 책에서 과연 저자는 무슨 말을 하려 했던 것일까?
우선, 조세희는 1942년 경기도 '가평'에서 태어나 1965년 경향신문에 <돛대 없는 장선>이 당선되어 등단하였다. 이후 10년 동안 작품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으나, 난장이 연작을 통해 작가로서 명망을 얻었다고 한다. 그의 <난장이...> 작품이 1975년 12월 처음 연재되기 시작한 이래 최인훈의 [광장]과 더불어 100쇄를 넘어섰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여러 가지 생각 거리를 제공한다. 처음 [칼날]에서 시작해서 이듬해에 [뫼비우스의 띠], [우주여행],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등이 잇달아 발표되면서, 이른바 '난장이 신화'는 우리 문학사뿐만 아니라 사회사, 정신사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난장이...>는 아버지가 난장이인 한 가족의 이야기가 큰아들 영수(1장), 작은아들 영호(2장), 딸 영희(3장)의 눈을 통해 전개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