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작문발표] 대안학교에 대한 논의

등록일 2002.11.2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고려대(서창)자료입니다...

목차

**개 요
**서 론
**본 론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현재 우리 나라에서는 여기저기에서 공교육의 붕괴현상과 각종 문제들로 많은 말들이 오가고 있다. 인격을 무시하는 천편일률적인 제도와 사회풍토로 말미암아 우리 나라를 이끌어갈 미래의 주역들인 청소년들이 많은 스트레스와 수능에 대한 압박감으로 주눅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 개개인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무시한 채 오로지 좋은 대학을 가야만 하게 만드는 그런 공교육의 폐단에 대해 그를 극복하고자 그리고 그런 공교육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탈락되어진 아이들을 다시 이끌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바로 '대안학교'이다. 하지만 아직 우리 나라에서는 '대안학교'가 활성화되지 못한 채 오히려 외면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본 론
하지만 요즘 들어 점차적으로 대안학교가 활성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1-2년 사이에 벌써 10여 개가 생겼을 정도이다. 현재 대안학교에 대한 관련교육법을 보면 "98년 3월 개교를 희망하는 대안학교에 대하여 97년 11월말까지 관할 교육청에 학교설립에 필요한 관계 서류를 제출하면 개교할 수 있다." 라고 하고 있다. 또한 최근 국무회의에서 <고등학교 이하 각급 학교설립·운영규정> 등 고교설립준칙 관련 2개 법안이 원안대로 통과, 공포됨으로써 대안학교가 정규학교의 지위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