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한국인은 왜 항상 협상에서 지는가

등록일 2002.11.26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한국인은 왜 항상 협상에서 지는가"를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이 레포트 내고 뿔달았어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재, 우리 세대들에게 게임이란 개념은 과연 어떤 것일까? 우리는 흔히 요즘 유행하고 있는 리니지,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PC게임이라든가, 고스톱, 포커 등을 생각한다. 이들이 게임의 범주에 속하지 않다는 것이 아니다. 이러한 종류는 게임의 개념을 설명해 줄 수 있는 현 시대의 보편적 예로써 “이기고 지는 것”과 관계가 있는 행위인 셈이다. 그러나 이 행위는 단지 온라인상의 게임이 아니라 실생활과 국제경제․정치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즉, 국가간의 정치, 경제적 측면의 협상이라든가, 그 밖의 문화적 협상 등이 있다. 이러한 게임이론을 바탕으로 복잡한 협상이야기를 쉽게 풀어 쓴 책이 『한국인은 왜 항상 협상에서 지는가』이다. 국내협상 전문가 김기홍씨가 한국인의 협상력이 안 되는 문제들을 전문가의 시각으로 진단하고 그 대안을 모색하였다. 이 책은 총체적으로 게임이론을 바탕으로 협상에 대해 되도록 쉽게 풀이하고 있으며, 형편없는 우리나라의 통상협상 과정을 분석하면서 뒤쳐진 국내의 협상문화를 되짚어 보고 있다. 총 5부로 구성된 『한국인은 왜 항상 협상에서 지는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현상과 흔히 사용되는 말 한마디(속담처럼..), 우리나라의 여러 협상 등을 비교적 쉽게 게임이론을 통해 풀어나간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