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결혼은 미친짓이다

등록일 2002.11.2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A맞은 감상문입니다.
영화를 토대로 현대 결혼관에 대한 제 의견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연희"와 "준영"은 소개팅을 통해 만난 [결혼할 나이가 꽉 찬 남녀]이다. 질리도록 선을 많이 본 준영과 연희는 별 감정이 없다. 그래서 일상적인 소개팅이 그렇듯이 대본처럼 정해진 질문과 대답을 하는 연희와 준영. 3차 술자리를 같이 한 후 결혼할 상대가 아니라는 생각에 솔직해 지는 연희, 그리고 결혼에 관심 없기 때문에 솔직해 지는 준영의 대화. 그들은 야간 총알 택시비 보다 여관비가 더 쌀 것이라는 이유로 첫 만남의 밤을 여관으로 직행해 sex를 즐긴다. 부담 없이 만나는 연희와 준영은 {결혼}이란 전재가 없으면 너무나 이쁜 사랑을 하는 연인으로만 보인다. 그러나 결국 {결혼}이라는 것 때문에 둘의 사이는 흔들린다. 준영을 만나면서도 계속 조건 좋은 결혼상대를 찾아 헤매는 연희와, "조건"이 안 좋아 자격지심으로 점점 겁쟁이가 되가는 준영. 시간이 흐를수록 연희는 준영을 사랑이라는 감정으로 소유하고 싶어하며, 준영이 자신을 잡아주길 바란다. 그러나 준영은 그 뜻을 헤아리지 못한다. 어쩌면 뜻을 헤아렸어도 자신의 조건이 준영으로 하여금 연희를 잡을 수 없게 만들었는지도 모른다. 시간이 흐를수록.. 잡고싶은 마음과 놓아주어야 한다는 생각, 함께 하고 싶다는 마음과 조건이 만족스럽지 않다는 생각. 두 가지를 놓고 고민하는 모습은 두 사람을 불안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인 듯 보였다. 곧 연희는 준영의 뜻이자 자신이 희망하던 조건 좋은 [의사 남자]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성과 문학]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를 보고 1 페이지
    누구나 한번쯤은 결혼에 대한 로망스, 설레임을 꿈꿔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사회가 점점 물질화, 개방화, 다원화로 되어가면서 사람들의 결혼관도 함께 같은 절차를 밟고 있다. 이 영화의 제목만 봐도 여실히 드러난다. 영화의 모티..
  • [영화에세이]결혼은 미친짓이다 7 페이지
    친구의 결혼식 사회를 대가로 소개팅을 하게 된 준영은 지적이고 매너 좋은 대학 강사이다. 그의 소개팅 상대, 연희는 섹시하고 당돌한 조명 디자이너이다. 그들은 첫 만남에서 상투적인 질문과 대답을 주고받다가 3차로 술집까지 가게..
  • 결혼은미친짓이다 영화 2 페이지
    처음 “결혼은 미친 짓이다.”라는 제목을 접하였을 때, 어떤 의미인지 궁금했다. 정말 미친짓일까? 아니면 반어법일까? 어떤 이중적 모호한 의미를 가진 것일까? 친절한 금자씨를 보면 왜 화장을 그렇게 하니? 라는 질문에..
  • [가정경영] 현대 여성의 결혼관(결혼은 미친짓이다를 읽고) 5 페이지
    현대 여성에게 있어 결혼은 내조자, 피보호자, 성적으로 지배와 통제를 당하는 자가 되어 한 남자의 아내로서 존재조건이 제한·억압되는 것을 의미한다는 주장이 있다. 여성에게 있어 결혼은 그 자체로서 내조자, 피보호자라는 종속적인..
  • 결혼은 미친 짓이다 심층 분석문 19 페이지
    2) 연출 및 각색의 동기: 제 24회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으로 화제가 됐던 이만교의 소설 <결혼은, 미친짓이다>를 스크린에서 볼 수 있게 된 건 전적으로 유하 감독의 노력이다. 당시 오늘의 작가상 시부문 심사위원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